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15살에 임신" 중학생 딸 출산 일주일 전 알게 된 母 오열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6.09일 16:02



MBN 예능 프로그램 '어른들은 모르는 고딩엄빠'에 만 15세 나이로 임신한 김소라 씨의 사연이 소개되어 시청자들을 경악시켰다.

지난 7일 방송된 '고딩엄빠'에서는 중학교 3학년의 나이에 엄마가 된 김소라 씨가 출연하였다.

김소라는 세간의 편견과는 다르게 중학생 시절 전교 회장을 맡을 정도로 모범생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중학교 2학년, 친구들과 놀러 간 노래방에서 우연히 만난 오빠와 첫사랑에 빠지면서 문제가 시작되었다.

오빠의 고백을 받아 연인이 되면서부터 그동안 몰랐던 남자친구의 새로운 면모를 보게 된다. 또래 학생들에게 폭력을 행사하여 돈을 빼앗는 등 불량배 같은 모습에 크게 놀랐지만, 사랑에 빠진 김소라 씨는 바로 헤어지지 못했다고 전했다. 오히려 자퇴생이었던 남자친구의 권유에 따라 김소라 씨 역시 잘 다니던 학교를 그만두고 만다.

하지만 공부를 포기하지는 않았던 김소라 씨는 독학으로 중졸 검정고시에 합격하는 등 꾸준히 학업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그러나 시험 합격 후 만 15세의 나이에 갑자기 임신 사실을 알게 되면서 두 사람의 삶은 180도 변하였다.

아직 미성년자였던 이들은 양가 부모님께 임신을 비밀로 하였고, 결국 만삭이 되면서 부풀어 오른 배를 더 이상 감추지 못할 때가 되어서야 임신 사실을 들키게 된다. 김소라 씨의 어머니가 체형 변화를 눈치채게 된 것이다. 당연히 아직 보호받아야 하는 나이에 임신한 딸의 출산을 반대하였지만, 이들 커플은 가족의 반대로 무릅쓰고 미혼모 센터로 향했다.

그러나 소중한 생명을 지킨 후 이어진 삶은 상상했던 것보다 더 참담했다. 게임 중독에 빠진 남편을 대신하여 김소라 씨는 미성년자 나이에 육아와 살림은 물론, 생계까지 함께 책임져야 했다. 그런 와중에도 결혼 생활을 계속 이어갔던 두 사람은 스무 살에 둘째를 임신하면서 관계의 반전을 노렸다고 한다. 하지만 이와 동시에 남편이 입대하면서 김소라 씨가 집안의 가장이 되어야 했고, 제대 후에도 경제적인 도움을 거의 주지 않아 다툼만 더 잦아졌다.

출산 일주일 전에 들켜... 친정엄마 "죽고 싶었다"

학교까지 그만두며 지킨 사랑인데... 남편의 일방적인 이혼 통보



김소라 씨의 친정어머니 / 사진='고딩엄빠' 갈무리

결국 부부싸움 끝에 아이를 두고 잠시 집을 나온 사이 남편은 이를 빌미로 "가족을 버리고 집을 나갔으니, 다신 들어오지 말라"며 일방적으로 이별을 통보했다고 한다.

이후 두 사람은 3년이라는 긴 이혼 소송을 거쳤다. 김소라 씨는 "그 당시에 첫째가 중2, 둘째가 초3이었다"며 어린 나이에 상처받았을 아이들에게 미안함을 비쳤다. 이어 "남편과 원만한 합의가 되지 않아서 친권, 양육권 다툼으로 소송을 걸었고 3년이라는 시간 끝에 아이들을 되찾게 되었다"며 속사정을 밝혔다.

현재 장성한 아이들은 고등학교 3학년, 중학교 1학년으로 대학 진학 문제로 엄마와 갈등을 겪는 모습도 전파를 탔다. 안타깝게도 첫째 딸은 "사실 3년 만에 같이 살게 된 엄마가 살짝 낯설다"며 속마음을 이야기하기도 하여 김소라 씨의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김소라 씨의 친정엄마 인터뷰도 화제가 되었다. 그녀가 첫째 딸의 대학 진학 문제로 갈등을 빚는 고민을 털어놓자, 친정어머니는 이제야 철이 들었다며 "너도 그 당시에 출산 일주일 전까지 임신 사실을 속이지 않았냐"며 지나간 과거를 회상했다.

친정어머니는 인터뷰에서 "그 당시에는 너무 놀라 죽고 싶었지만, 첫째 손주를 품어야겠다고 다짐한 뒤로 12년 동안 생활비를 보탰다"며 아이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김소라 씨는 그런 어머니에게 감사함과 미안함을 표시하며 "앞으로 더 당당한 딸이 되겠다"는 말과 함께 영상 편지를 마무리 지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4월 29일, 기자가 중국철도할빈국그룹유한회사(이하 '할빈철도'로 략칭)에서 입수한데 따르면 '5.1' 련휴 철도 운수기한은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도합 8일이다. 할빈철도는 이사이 연 301만명의 려객을 수송하고 일평균 37만 6000명의 려객을 수송해 동기대비 3.2%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태명은 용용이" 백아연, 악성림프종 이겨내고 임신... '엄마' 됐다

"태명은 용용이" 백아연, 악성림프종 이겨내고 임신... '엄마' 됐다

지난해 8월 비연예인과 결혼했던 가수 백아연이 이번에는 임신소식을 전해 많은 축하를 받고 있다. 지난달 30일, 백아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임신 5개월 차 초음파 사진을 공개했다. 그녀는 "저희 가족에게 선물같은 아기천사가 찾아왔다"며 임신소식을 전했다. 이어

"멈추지 않는 질주" 임영웅, 콘서트 앞두고 6일 신곡 발표

"멈추지 않는 질주" 임영웅, 콘서트 앞두고 6일 신곡 발표

오는 5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 콘서트를 앞두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팬들을 위해 콘서트 전 깜짝 신곡을 발매한다. 지난 29일, 임영웅의 공식 SNS에는 오는 6일 공개될 임영웅의 신곡 첫번째 티저 이미지가 공개돼 팬들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