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돈 준다는 날짜도 기사 보고 알아" 송지효, 우쥬록스의 기만적 태도에 분노..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07.05일 04:47



사진=나남뉴스

배우 송지효가 이전 소속사인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이하 '우쥬록스')의 입장을 반박하며 상황을 명확히 하였다.

4일, 송지효의 법률대표는 TV리포트와의 인터뷰에서 "우쥬록스와 정산금 지급 일정에 대한 협의나 조율은 한 번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정산금 지급의 지연과 새로운 일정을 언론을 통해 알게 되었거나, 일방적으로 전해진 정보를 통해 알게 되었다"라고 명확히 밝혔다.

지난 6월 30일, 우쥬록스의 관계자는 "미국의 투자 기관과의 투자 관련 사항이 마무리되었다. 300억 원의 투자금이 확보되었고, 7월 3일에 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공개하였다.

특히, 우쥬록스의 관계자는 송지효에게 미지급된 정산금을 7월 20일까지 지급하겠다고 약속하며, "송지효 측의 법률대표와 연락을 주고받아 상황을 조율하였다"고 강조하였다.

그러나 송지효의 법률대표에 따르면, 정산금의 원래 지급일은 2월 10일이었다. 그는 "우쥬록스는 원래 지급일인 2월 10일에 송지효에게 정산금을 지급하지 않았다. 법률대표는 송지효를 대신하여 두 차례에 걸쳐 정산금 지급의무 이행을 요구하였고, 이후 우쥬록스는 채무 변제 각서를 작성하면서 4월 10일까지 정산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하였다"라고 설명하였다.

송지효의 법률대표는 이어, "우쥬록스는 5월 말과 6월 25일까지 정산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지만, 이후 6월 26일과 6월 30일로 지급 일정을 일방적으로 변경하였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우쥬록스는 지난 3일에도 우리 법무법인에 연락하여, 자금의 사용이 7월 17일까지는 가능하지 않다며, 정산금 지급 지연을 다시 한 번 일방적으로 알렸다"고 밝혔다.

송지효 측 공식 입장 전문.



사진=나남뉴스

안녕하십니까.배우 송지효씨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남산입니다.현재 저희는 (주)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이하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가 송지효씨에게 지급하지 아니한 정산금을 지급받기 위하여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정산금 지급청구소송을 제기해 놓은 상황이며, 이와 함께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의 전 대표자를 형사고발한 바 있습니다.

송지효씨 및 그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남산은 지금까지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와 정산금 지급 일정에 관하여 ‘조율’이나 ‘협의’ 등을 한 바 없으며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의 정산금 지급 지연 사실이나 새로운 지급 일정을 언론을 통해 인식하거나 일방적으로 전달 받았을 뿐임을 알립니다.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는 2023. 6. 30. 저희 법률대리인에 연락하여, ‘최근 투자가 확정되었고, 빠르면 7월 3일 또는 7월 10일, 늦어도 7월 20일까지는 지급을 하겠다’는 의사를 일방적으로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송지효측 법률대리인과 ‘조율’ 내지 ‘협의’ 되었다는 취지의 언론 보도가 이루어진 바 있으나 그와 같은 언론 보도는 송지효씨와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가 지급 기일에 관하여 ‘조율’ 내지 ‘협의’하였다는 것으로 비추어질 우려가 있어 이를 바로잡고자 입장문을 배포하게 되었습니다.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는 본래 지급기일이 2023. 2. 10.인 정산금을 송지효씨에게 지급하지 아니하였고, 저희 법무법인 남산이 2023. 3.경 송지효씨를 대리하여 두 차례 전속계약상 정산금 지급의무 이행을 촉구한 뒤에야 채무변제 각서를 작성하며 2023. 4. 10.까지 정산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그러나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의 위 약속은 이행되지 아니하였고, 이에 송지효씨는 부득이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하고 위와 같이 정산금 지급청구소송 및 형사고발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는 2023. 5.말경에도, 저희 법무법인 남산에 2023. 6. 25.까지 정산금 지급의무를 이행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으나 그 지급기일이 2023. 6. 26.으로, 2023. 6. 30.으로 다시 일방적으로 미루어졌음은 이미 언론을 통해 보도된 바와 같습니다. 게다가 송지효씨와 저희 법률대리인은 이러한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의 일방적인 지급 지연에 대하여 직접 연락받은 바 없으며 언론을 통해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한편,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는 2023. 7. 3.에도 저희 법무법인 남산에 연락하여 자금 집행이 7월17일에야 가능하게 되었다며 다시 한 번 정산금 지급 지연을 일방적으로 알려 왔음을 말씀 드립니다.

배우 송지효씨와 저희 법률대리인은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가 약 5개월째 차일피일 미루고 있는 정산금의 지급의무를 신속히 이행하기 바라는 바이며,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의 수차례 반복된 정산금 지급 약속 및 무책임한 약속 파기에 따라 정산금 지급이 실제로 완료될 때까지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를 신뢰할 수 없는 상황임을 말씀 드립니다. 또한, 우쥬록스엔터테인먼트의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정산금 지급의무 이행을 촉구하고 그 지급이 이루어질 때까지 현재 진행 중인 법적 절차를 계속 진행할 수 밖에 없다는 점도 알려 드립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25%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