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그알' 아르바이트 면접 후 극단적 선택, 짱구남 파헤쳤다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3.10.15일 14:59



사진=나남뉴스

지난 14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지난 5월 아르바이트 면접 후 극단적 선택으로 생을 마감한 스무 살 선아의 사건을 집중 조명했다.

갓 스무 살이 된 선아는 학창 시절 전교회장을 도맡아 할 정도로 바르고 활발한 아이였다. 하지만 5월의 어느 날, 선아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선아씨의 핸드폰은 초기화된 상태였으며 유서도 없었다. 가족들은 영문도 모른 채 장례를 치렀지만 선아가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목숨을 끊은 게 아니라고 확신했다.

그러던 중 선아의 친구들은 선아가 사망하기 한 달 전 스터디카페 알바를 구하기 위해 면접을 보러 갔다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렸다. 이후 산부인과에서 성병인 헤르페스 2형을 진단받았고, 그 충격에 결국 목숨을 끊었다는 것.

선아의 사촌 언니는 SNS를 통해 비슷한 일을 겪은 이들의 제보를 받았고 30건 이상의 제보자들과 연결됐다. 제보자들은 모두 알바 사이트에 이력서를 공개한 뒤 한 남자의 연락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그 남자는 짱구 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 이씨였다.

이씨는 한 스터디카페에서 최소 6개월 이상 20대 초반 여성 200여 명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했다. 해당 카페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은 “이 사람은 단 한 번도 카드 계산을 한 적이 없다”라며 “마음에 안들면 먼저 내보냈고 마음에 들면 함께 나갔다”라고 설명했다.

면접이 진행된 뒤 이씨가 여성들을 이끌고 간 곳은 바로 옆 건물 3층에 있는 멀티방이었다. 주변 상인은 “멀티방은 코로나로 망했다. 새로운 세입자가 왔는데 좀 이상했다. 간판도 바꾸지 않고 젊은 남자와 여자들이 들락거렸다. 그래서 성매매하는 곳이라고 짐작했다”라고 주장했다.

선아의 친구들은 “남자가 스터디 카페 외에도 커피바를 한다고 했다. 시급이 더 높다는 말에 갔는데 철문이 있었고 남자 두 명이 지키고 있었다”라며 선아는 성폭행을 당한 후에야 그 곳을 빠져 나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선아 가족의 강렷한 요구로 수사를 진행했고, 선아가 죽은 지 4개월 만에 짱구 프로필을 하고 있던 이씨가 구속됐다. 그리고 키스방 운영자 김씨와 그의 후배 박씨 역시 불구속 입건됐다.

이씨의 경우 이미 아동청소년의성보호에관한법률 위반과 성매매알선등행위의처벌에관한법률위반으로 인해 징역 3년6개월 실형을 선고받아 복역한 전과가 있었으며, 확인 결과 선아가 따라간 곳은 실제로 키스방으로 운영되는 곳이었다. 하지만 이씨는 강간이 아닌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 성매매 알선에 관한 혐의만 적용됐고 키스방 업주 김씨와 박씨에게는 직업안정법 위반만 인정됐다.

고액 알바 원해서 소개해준 것



사진=유튜브 '그것이 알고싶다' 채널

이씨는 “고액 알바를 원해 소개했고 성관계의 경우 합의하게 했지만 강제로 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헤르페스 역시 진단서를 제출했지만 음성이 나온 것. 이후 검찰 측에서 재검사를 요구했으나 응하지 않았다.

이를 두고 산부인과 전문의는 “소변으로 검사를 했다. 진단적인 가치가 조금 아쉬움이 있다. 소변으로는 잘 나오지 않는다. 실제로 병변 부분을 긁어서 PCR검사를 해야 확실하다. 병변이 사라졌을 경우 소변 보다는 혈액을 한다”라고 주장했다.

짱구맨 이씨의 지인은 “이씨는 사망자와 전혀 관련이 없다. 만나서 한번 관계한 적은 있지만 강압적이지 않았다. 성병 걸려서 우울감에 자살한 거 아니냐. 키스방 소개해 준거도 자기가 돈을 벌려고 한 거다”라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한 키스방 종사자는 “저도 조사받는 과정 오해가 있는 부분 제대로 잡고 싶었다. 이씨는 와리실장이다. 업주들에게 성매매 여성을 소개하고 수수료 챙기는 게 와리”라며 “키스방 페이가 낮아서 잘 안 하려고 한다. 그래서 유흥을 안 해 본 사람을 시킨다. 처음 일하기 때문에 팁 잘 주는 손님을 쓴다. 그게 교육방”이라고 설명했다.

표창원 역시 “범행 패턴 보면 본질은 전통적인 성매매 인질 납치형, 인신매매형 성폭행의 모습과 닮았다”라며 “전반적인 행위 자체를 봤을 때 키스방 업주 김씨와 짱구맨은 공범일 수밖에 없다고 본다”라고 말했다.

선아의 은사는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 여기에 있는 것도 꿈같다. 좋은 걸 가르쳐 주고 바른 걸 가르쳐 주고 싶은데 사회에 혼란이 생겨서 저희도 고민이 많다”라며 “아르바이트도 돈이 목적이 될 수 있지만, 미리 사회에 나가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기회가 될 수 있는데 이젠 함부로 나가지 말라고 해야 할 거 같고. 나쁜 짓 저지르면 엄벌을 받았으면 좋겠다”라며 안타까워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