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2023 상해정음 가을학기 수료식 및 장기자랑 성황리에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1.03일 14:53



최근, 상해정음우리말학교 가을학기 수료식 및 장기자랑대회가 상해 옛서울리아호텔 2층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도시우리말협의회와 중국조선민족사학회의 정신철 회장, 우리민족디카시협회 강성은 고문, 상해조선족문화교육후원회 김홍란 회장, 전 상해진달래무용단 라영은 단장, 한상해협의회 방철호 회장과 전대웅 대표, 월드옥타 상해지회 장경범 회장과 허봉철 상무부회장, 상해양지국제려행사 김은화 대표, 벼룩신문 리성철 대표, 룡고협회 박홍선 부회장, 중국조선족녀성기업가협회 김미령 부회장 등 손님과 학생, 학부모, 축하공연팀 등 근 100명이 이날 행사에 참가했다.



상해정음우리말학교 류연 교장, 박성준 부교장(오른쪽 사람)과 한지성 부장(왼쪽 사람)

상해정음우리말학교 류연 교장은 개회사에서 학교의 설립 목적과 수업내용에 대해 간단히 소개한 후 학교 설립이래 여러모로 학교의 발전을 배려하고 후원해준 사회 각계에 깊은 감사를 드리면서 향후의 더욱 열성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했다.



도시우리말학교협의회 정신철 회장

정신철 회장은 축사에서 2021년 3월 설립 시 학생이 12명이였던 상해정음우리말학교가 지난 근 3년간 특수사정으로 인한 막심한 곤난을 겪으면서도 60여명으로 증가했고 특히는 전국 도시우리말학교협의회 산하 34개 정음학교 중 유일하게 어린이 무용반과 성인무용반을 운영하는 특색을 갖춘 학교라는 점이 아주 돋보인다면서 앞으로의 더욱 큰 성장을 기대했다.

박성준 부교장이 상해정음우리말학교에 대한 소개와 함께 우리말과 우리글을 배우는 중요성과 그 의의를 피력했고 한지성 부장이 학교의 재정상황을 설명하면서 지난 3년간 어려운 상황에서 여러분의 지지와 배려하에 잘 버텨왔다고 하면서 내년에는 좀 더 열심히 노력하여 재정난항을 해결해보련다는 의향을 내비쳤다.

이어서 학생들의 장기자랑이 본격적으로 펼쳐졌다. 무용, 노래, 태권도 시범, 댄스 등이 주된 절목이였던 이왕의 장기자랑과는 달리 수업을 통해 배운 우리글을 읽고 우리말을 하면서 앞다투어 숨겨진 끼를 발산하고 흥을 돋구는 종목도 추가 표연하여 관중들의 눈길을 끌었고 큰 감탄을 자아냈다.



민항초급반 어린이들의 〈자기 이름 소개와 장래 희망 말하기〉

민항초급반의 〈자기 이름 소개와 장래 희망 말하기〉는 비록 아직은 조금 어눌하지만 한학기 동안 열심히 배운 우리말 하기 능력을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장래의 희망을 우리말로 소리높이 발표함으로써 어린이들의 미래지향적인 꿈을 적극적이고 재밌게 보여주어서 너무 인상적이였다.



구정기초반 학생들의 동시 읽기

또 구정기초반의 〈동시 읽기〉 종목은 시가 어린이들의 심미표준에 알맞게 선정되여 학생들이 즐겨 읽거나 쉽게 외울 수 있고 형식 역시 간단하면서도 흥미로와서 아이들의 숨겨진 끼가 쉽게 발산되였다.





무용반 어린이들의 〈물동이춤〉

무용반 어린이들은 지난 아동절에 중국 망고 TV가 주최한 《아름다운 중국 ‘베이비성전’ 2023 국제아동절 야회》에 출연하여 ‘꼬마무용수상’과 ‘최우수지도상’을 수상한 ‘물동이춤’을 재차 선보여 예쁘고 현란한 춤사위로 관중들의 감탄과 함께 큰 박수를 이끌어냈다.



어린이들의 장기자랑 이모저모

이외에도 아이들은 학급 별로 노래와 률동 〈징글벨〉, 〈가을길 + 겨울바람〉, 노래마당 〈토마토 쏭〉, 〈루돌프사슴코 쏭〉,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 시랑송 〈벙어리 장갑〉, 〈사춘기 배추〉, 〈김장〉, 〈선생님〉, 〈닭알프라이〉, 〈장백산〉, 이야기 표연 〈아기돼지 삼형제〉, 〈아빠 힘내세요〉, k-pop 댄스, 피리독주, 이인창 등 다양한 장기종목을 멋지게 펼쳐냈다. 가을학기 수업을 통해 한결 제고된 아이들의 우리말, 우리글 실력과 잠자던 끼를 깨워 표연한 다양한 종목들이 학부모와 귀빈들을 깜짝 놀래웠다.



성인무용반의 무용 〈아리랑〉



성인무용반의 전통무용 〈숯골쉼터〉

또 학교 성인무용반의 보류 종목인 무용 〈아리랑〉은 화려한 춤사위와 예쁜 부채를 리용한 특이한 무용 조형으로 우리 민족 무용의 아름다움을 살려냈고 〈숯골샘터〉는 전통무용의 진수가 숨쉬고 있어 보는 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상해 조선족 퇴직교사 축하무대 〈노들강변〉

아이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된 상해 조선족 퇴직교사들의 축하무대 〈노들강변〉 무용은 각별히 이목을 끌었다. 평생의 사랑과 열정을 교육사업에 바쳐온 원로 교사들이 자신들의 끼와 흥을 남김없이 쏟아서 준비한 흥겨운 춤은 회장에서 하나의 특별하고 신선한 풍경을 이루었다.





사랑과 기대가 가득 담긴 상장을 받아 안은 아이들

즐거움 속에서 마무리된 장기자랑에 이어 수료식 및 상장수여식이 있었다.

아이들에게 수여한 노력상, 바른 글씨상, 열정상, 진보상, 개근상은 가을학기 동안 열심히 학교를 다닌 학생들이 모두 상을 탈 수 있도록 배려한 선생님들의 따뜻함이 엿보였고 사랑과 기대가 가득 담긴 상장을 받아 안은 아이들의 환한 얼굴에 래일을 향한 더욱 크고 굳은 결심이 내비쳤다.



학부모들의 한복쇼

뒤이어 학교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무료봉사와 기부를 한 이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했으며 학부모들이 표연한 한복쇼와 함께 전반 행사가 순조롭게 마무리되었다.

밝아오는 새해 모두의 건행과 상해정음우리말학교의 더욱 희망찬 래일을 기원하면서 참가자들 모두 함께 축배의 잔을 높이 들었다.



2023 상해정음우리말학교 가을학기 수료식 및 장기자랑 대회 참가자 일동

/글, 사진: 상해정음우리말학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