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천진 조선족주말학교, 2023년 가을학기수료식 및 우리말 노래자랑 펼쳐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1.05일 16:29
12월 23일 천진 남개구 웨스톤호텔에서 조선족주말학교 2023년 가을학기 수료식 및 '우리말노래자랑' 활동이 열렸다. 어린이들과 학부모님들은 알록달록 예쁜 한복차림으로 오구작작 모여 웃음꽃을 피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천진조선조주말학교는 대 도시에 살고있는 조선족 어린이들에게 글과 말을 가르쳐 우리민족을 지키기 위하여 흑룡강 수화시 경안현 교원 출신인 류춘화 교장선생님이 2017년 2월에 설립하였다. 매주 마다 어린이들에게 민족의 문자와 언어를 전수하고 또 노래와 춤, 효도 등 민족전통문화를 전승하여왔다. 현재까지 이미 240명 어린이들이 졸업하여 민족의 말과 글을 익숙케하였다.



이날 행사는 수료식과 우리말 노래자랑, 수상식 3부로 나뉘여 진행되였는바 천진 조선족기업가 골프협회 김성환 회장, 천진조선족교육애심회 리천우 리

사장, 월드옥타 천진지회 안정환 명예회장, 박후제 고문, 신원칠 고문, 강금철 수석부회장, 천진 와카 리경희 회장, 함진영 부회장, 교육애심회 전월매 교육위원장, 리계화비서장 등 민족교육과 민족사회발전에 관심을 갖고 성원을 아끼지않은 사회 각계 인사들과 주말학교 학생, 교사진과 학부모님들이 이날 활동에 참석하였다.

수료식은 기초반 김미란선생님의 사회로 진행되였다.

행사의 첫 순서로 류춘화교장선생님의 학기총화발언이 있었다. 류 교장은 매번 수료식을 할때마다 감사함으로 벅차다고 전했다. 한학기동안 꾸준히 견지하며 우리말을 배워온 우리 어린이들이 기특하고 감사하며 아이들을 위해 항상 수고하는 학부모님들 감사하며 힘껏 응원해주시는 사회각계 인사들에게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이번 학기말에 한글실력을 높일수있는 '우리말 노래자랑'을 준비하면서 반급마다 노래 두 곡을 모두 배우면서 수십번 읽어보고 불러보며 한글수준 향상에 도움이 되였을뿐만 아니라 우리민족의 전통문화예술 전승에도 큰 도움이 되였다고 말했다. 끝으로 학생모집, 맞춤한 교사, 활동자금난 등 여러면으로 아직 애로점들이 많지만 보다 체계적으로 애들에게 더 많이 더 잘 배워주도록 최선을 다할것을 약속하면서 여러분들의 응원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다음 순서로 중급 3반 리지후 어머니께서 학부모대표발언을 하였다. 그는 삶의 터전을 찾아 떠난 타지에서 아이들에게 우리글 공부를 할수있는 환경을 마련해준 주말학교에 감사인사를 드리면서 지금은 아이가 우리말로 간단한 소통도할 수 있고 민족의 자부심도 갖게된 모습이 너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행사의 다음순서로 '우리말 노래자랑'이 시작되였다.

'우리말 노래자랑'은 초급3반 김선생과 중급3반 율선생의 사회로 진행되였다.

우리말 노래자랑은 천진조선족사회에서 처음으로 조직했지만 52명 어린이들이 많은 학부모들과 사회인사들의 관심을 모았다. 참가자들은 '상어가족' '다섯글자 예쁜 말' '우유송' '참 좋은말' '하얀 쪽배' 등 어린이 노래와 '강원도 아리랑' '쓰리랑' '홀로 아리랑' '제비가 돌아왔네' 등 민요들도 불러 원만이 진행되였다.



'우리말 노래자랑' 행사는 전교사생과 학부모님들 그리고 귀빈 모두 함께 심금을 울리는 '고향의 봄'노래를 열창하고 '우리가 최고'라는 구호를 웨치면서 마무리를 지었다.

다음으로 행사 3부 수상식이 진행되였다.

래빈들은 한결같이 많은 현실적인 어려움을 극복하고 한글공부를 견지하기위해 노력해온 학생 학부모들과 교사진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그리고 오늘 애들의 노래와 구사표현을 보고 감회가 새롭고 애들의 모습들이 너무 자랑스러웠다고 감개무량해하면서 앞으로 성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기를 북돋아줬다. 래빈발언이 끝나고 드디어 아이들이 기다리고기다리던 수상식이 시작되였다.

신원칠 사장은 매 학생에게 예쁜 필통을 선물하였으며 교육애심회의 선물과 지원금 전달식으로 수상식을 맞혔다. 우리말에 대한 작은 사랑의 불씨를 가슴에 안고 있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여 또 한번 기쁨을 나눌것을 기약하면서 이번 행사는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 되였다.

/천진 조선족주말학교

사진: 리영호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