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우리는 중국경제의 고품질 발전에 신심으로 가득 차”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1.07일 16:26
2023년, 중국경제는 지속적으로 반등하고 고품질 발전은 실속있게 추진되였다. 많은 외자기업 관계자들은 중국경제는 근성이 강하고 잠재력이 크며 활력이 넘치고 장시기 호전되는 기본 추세에는 변함이 없다고 표했다. 중국은 고품질 발전을 확고부동하게 추진하고 대외개방을 추진하며 중국내 외자기업의 발전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세계경제 회복에 더 많은 자신감과 동력을 제공하고 있다.

상해에서는 슈나이더(施耐德) 전기회사의 6,500평방메터 신규 작업장이 생산에 투입되였고 호북에서는 아이피(艾菲) 자동차회사가 투자한 중국연구개발쎈터와 무한제2공장이 질서있게 건설중이다. 안휘에서는 폭스바겐 자동차가 합비에 가치가 10억유로에 달하는 과학기술연구개발쎈터를 투자 건설할 계획이고 광동에서는 수억원을 투자한 발레오(法雷奥) (심수) 스마트제조쎈터가 공식 준공했다. 2023년, 많은 외자기업이 중국에서 투자를 확대하고 첨단화, 스마트화, 친환경화를 방향으로 구조체계 승격, 기술경로 혁신, 발전모식 최적화를 다그쳤다.

상무부가 발표한 수치에 의하면 2023년 1월부터 11월까지 중국의 외자유치 금액은 사상 최고치에 달했다. 특히 봉사업, 첨단기술제조업에 대한 외국인 직접투자가 빠르게 성장하였다. 새로 설립된 외국인 투자기업은 동기 대비 36.2% 성장한 4만 8,078개소에 달하고 실제 사용 외자 금액은 1조 400만원에 달했다.

지난 한해, 지멘스는 중국시장에서의 투자를 부단히 확대하였다. 11억원을 투자하여 성도디지털화공장을 확건하였고 지멘스(西门子)디지털과학기술(심수)유한회사를 설립하여 더 많은 기업이 스마트화 전환을 다그치도록 산업사슬의 질을 높이고 승격에 힘을 보태였다. 지멘스 글로벌 집행 부총재인 초송은 “일련의 조치들은 지멘스가 현지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가치사슬의 근성을 제고하며 중국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지지하는 적극적인 실천이였다.”고 말했다.

최근 미슐랭(米其林) 상해공장 확건 프로젝트 2기 공사가 공식 착공되였다. 프로젝트는 2026년말전에 완성될 예정이고 고성능 자오선 자동차 타이어의 년간 생산량은 850만개에서 950만개로 늘어날 전망이다. 미슐랭 관계자인 엽비는 중국은 외국인 투자허가 면에서 시장접근 금지 목록을 련달아 줄이고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국민 대우를 전면 보장하며 무역투자 편리화 조치와 연구개발을 촉진하는 부양책 등을 제정함으로써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시장기회를 창조해 주었다고 말했다.

프랑스 탈레스(泰雷兹)그룹 관계자인 위천예는 중국은 고수준의 대외개방을 추진하고 외자 유치와 사용을 위한 더 강력한 조치를 내놓았다며 이는 중국경제가 고품질 발전을 실현하도록 추진했을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에 대한 중국내 다국적기업의 자신감을 제고시켰다고 말했다.

2023년 중국경제의 성장속도는 전세계 주요 경제체중 선두를 달렸고 년간 세계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도는 3분의 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경제는 여전히 세계경제 성장의 최대 엔진으로 될 것이다.

중국 주재 국제통화기금 바넷 수석 대표는 중국경제는 2024년에도 량호한 성장을 유지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중국경제 성장은 세계 기타 지역에 적극적인 스필오버(溢出)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중국 경제가 1%포인트 성장할 때마다 다른 경제체의 생산량은 평균 0.3%포인트 증가할 것이다.”

디카논(迪卡侬) 관계자 리효춘은 중국은 내수를 확대하고 소비를 회복하고 확대하는 것을 선차적 위치에 두며 초대규모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그 잠재력을 적극 방출시키고 있다며 이는 디카논이 중국에서 장기적으로 깊이 발전할 수 있는 자신감과 결심을 확고히 다져주었다고 말했다. 소비가 지속적으로 회복되고 경제가 회복되며 발전의 질이 안정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중국경제는 자체의 활력으로 세계경제에 동력을 부여하고 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