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당외 인사들과 함께 음력설 맞이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09일 16:39
중화민족의 전통명절인 갑진년 룡해 음력설을 앞두고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7일 오후 인민대회당에서 여러 민주당파 중앙과 전국공상업자련합회 책임자, 무소속인사 대표들과 한자리에 모여 명절을 맞이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여러 민주당파와 공상업자련합회, 무소속인사, 통일전선의 광범한 성원들에게 위문을 표하고 명절 축복을 전했다.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인 왕호녕,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판공청 주임인 채기, 중공중앙정치국 상무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정설상이 참석했다.

중국국민당혁명위원회 중앙주석 정건방, 중국민주동맹 중앙주석 정중례, 중국민주건국회 중앙주석 학명금, 중국민주촉진회 중앙주석 채달봉, 중국농공민주당 중앙주석 하위, 중국치공당 중앙주석 장작군, 9.3학사 중앙주석 무유화, 대만민주자치동맹 중앙주석 소휘, 전국공상업자련합회 주석 고운룡과 무소속인사 대표 도지 등이 초청을 받고 참가했다. 이밖에 전국정협 부주석 하후화, 량진영, 이미 지도직위에서 내려온 여러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자련합회 전 주석, 제1부주석과 상무 부주석 등도 초청을 받고 참가했다.

학명금이 여러 민주당파 중앙과 전국공상업자련합회, 무소속인사들을 대표하여 축사를 했다. 학명금은, 지난 2023년에 준엄하고 복잡한 정세와 여러가지 곤난과 도전에 직면하여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은 장원한 견지에서 전반 국면을 총괄하고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인솔하여 과감히 도전하고 분발진취하며 곤난을 이겨내고 힘차게 전진하면서 중국식 현대화를 향해 확고한 걸음을 내디뎌 신시대의 중국은 날로 새로워지고 위대한 꿈은 날로 더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새로운 한해 여러 민주당파와 공상업자련합회, 무소속인사들이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분투하며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을 위해 새롭고 더욱 큰 기여를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학명금의 축사를 청취한 후 습근평 총서기가 중요한 연설을 발표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2023년은 평범치 않은 한해였다고 강조했다. 지난 1년동안 중공중앙은 전당과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인솔하여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거듭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면서 외부의 압력을 이겨내고 내부의 어려움을 극복하며 경제 회복과 발전 추진에 총력을 기울려 경제와 사회발전의 주요 예기목표를 원만히 실현하였다. 우리는 대상성 있게 난제를 해결하고 고품질 발전을 착실하게 다그치며 우리나라 경제가 총체적으로 반등하여 좋은 추세로 나아가도록 추진해 년간 경제총량 126조원을 넘어서고 물가를 전반적으로 안정시켰다. 우리는 신형의 국가체제를 다그쳐 완비화하고 과학기술 혁신에서 새 돌파를 실현했으며 신품질의 생산력 발전을 추진했다. 제3회 '일대일로'국제협력 고위층 포럼과 중국-중앙아시아 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 브릭스 국가 회원 확충을 추진하고 중국특색을 띤 대국외교의 영향력, 호소력, 이미지를 날로 부각시켰다. 화북과 동북의 홍수피해와 감숙, 청해, 신강에서 발생한 지진 등 일련의 중대한 자연재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였고 성도 대학생체육경기대회, 항주아시안게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러한 성과들은 중국공산당의 강력한 지도 하에 이뤄낸 결과이자 여러 민주당파와 공상업자련합회, 무소속인사들을 망라한 전사회가 공동으로 분발노력하고 분투해 이뤄낸 성과이다.

습근평 주석은, 지난 1년간 여러 민주당파와 무소속 인사들은 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과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관철하고 '마음을 응집해 얼을 다지고 기반을 강화하며 새 행정에서 단결분진'하는 주제교양을 참답게 전개하였으며 중공중앙의 '5.1 구호'발표 75주년을 기념하는 계기를 포착하여 정치적 인수인계를 심화하고 다당합작의 사상정치적 공감대를 끊임없이 강화했다고 표했다. 중심을 둘러싸고 대국을 위해 봉사하며 중국식 현대화 건설행정에서 중점과 어려운 문제 해결을 위해 건의를 제기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경제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면에서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전국공상업자련합회는 관련 부문, 지방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민영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정책을 적극 시행하고 비공유제 경제의 건전한 발전과 비공유제 경제인사들의 건전한 성장을 추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나는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2024년은 새 중국 창건 75주년이 되는 해이자 '제14차 5개년 전망계획' 목표과업을 실현하는 관건적인 한해라고 강조했다.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총적 기조를 견지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추진하며 발전으로 안정을 다그치고 '먼저 수립하고 나중에 타파'하는 요구를 견지하며 경제 회복의 좋은 추세를 지속적으로 공고히 하고 강화하며 경제가 질적인 유효한 승격과 량적인 합리한 성장을 실현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여러 민주당파와 공상업자련합회, 무소속인사들은 중공중앙의 결책포치를 참답게 터득하고 조사연구, 협상의정, 민주감독, 자체건설 등 면에서 계속 노력하여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지혜와 힘을 이바지해야 한다.

습근평 총서기는 여러 민주당파와 공상업자련합회, 무소속인사들에게 3가지 희망을 제기했다. 첫째, 제도적 자신감을 갖고 중국 신형의 정당제도를 잘 견지하고 발전시키며 완비화해야 한다. 정당협상의 질을 확실하게 향상시키고 의정건언기제를 부단히 건전히 하며 민주감독을 질서있게 전개하며 우세역할을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과 담체를 확대하여 중국의 신형 정당제도의 효능을 높여야 한다. 둘째, 광범위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데 힘을 보태야 한다. 중국공산당 제20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제기한 중대한 전략임무와 중앙경제사업회의의 포치를 둘러싸고 계속 깊이있게 조사연구하고 보다 더 대상성이 강한 건의와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 전국공상업자련합회는 민영경제인사들이 발전의 자신감을 확고히 하도록 인도하여 공동으로 중국경제의 희망론을 구가해야 한다. 셋째, 정치지도를 강화하여 자체 건설수준을 부단히 제고해야 한다. 가장 중요한 임무는 사상정치건설을 강화하고 정치방향을 확고히 하며 중국공산당의 지도를 견지하는 사상정치적 토대를 강화하는 것이다. 청렴 건설과 지도부 건설, 조직 건설을 강화하여 사상기풍과 사업기풍을 절실히 개선하고 직무리행 능력과 그 수준을 부단히 향상시켜야 한다.

좌담이 끝난 뒤 습근평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은 여러 민주당파 중앙과 전국공상업자련합회 책임자, 무소속인사 대표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중앙 관련 부문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석했다.

/중앙인민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