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14기 전국인대 2차 회의 북경서 개막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3.06일 10:05



5일,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당과 국가 지도자들인 습근평, 리강,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한정 등이 대회에 참석했다.



5일,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국무원 총리 리강이 정부사업보고를 했다.



5일,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조락제가 개막회를 사회했다.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가 5일 오전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3000명에 가까운 전국인대 대표들이 인민의 중탁을 어깨에 짊어지고 대회에 참가하여 헌법과 법률이 부여한 신성한 직책을 리행했다.

인민대회당 대강당의 분위기는 장중하면서도 열렬했다. 주석대 장막 한복판의 국장은 산뜻한 붉은기와 한데 어우러져 유난히 빛났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조락제가 대회를 사회했다. 대회 주석단 상무주석이며 집행주석인 리홍충, 왕동명, 소첩, 정건방, 정중례, 학명금, 채달봉, 하유, 무유화, 철응, 팽청화, 장경위, 뤄쌍장춘, 쉐커라이티·자커얼, 류기가 주석대 집행주석 자리에 앉았다.

습근평, 리강,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한정과 대회 주석단 성원들이 주석대에 자리를 했다.

14기 전국인대 2차 회의에 참가해야 할 대표는 2956명이다. 5일 오전 회의에 참가한 대표는 2872명이고 결석한 대표는 84명으로서 참가인수가 법정인수에 부합되였다.

오전 9시, 조락제가 중화인민공화국 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 개막을 선포했다. 장내 전원이 기립하여 국가를 높이 불렀다.

회의 의정에 따라 국무원 총리 리강이 국무원을 대표하여 대회에 정부사업보고를 했다. 보고는 2023년 사업회고, 2024년 경제, 사회 발전 총체적 요구와 정책 방향, 2024년 정부사업 임무 등 도합 3개 부분으로 구성되였다.

리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난 1년은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하는 첫해이며 본기 정부가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한 첫해이다. 몹시 복잡한 국제환경과 간고하고 막중한 개혁, 발전, 안정 임무에 직면하여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외부 압력을 이겨내고 내부 곤난을 극복하며 간고한 노력을 들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 예방, 통제에서 안정적인 단계적 전환을 실현하고 중대하고도 결정적인 승리를 거두었으며 한해 동안의 경제 사회 발전 주요 목표와 임무를 원만히 완수하고 고품질 발전을 착실하게 추진하고 사회의 전반적인 안정을 유지함으로써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면에서 굳건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리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1년간 우리는 20차 당대회와 당의 20기 2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당중앙의 결책, 포치에 따라 주요하게 아래와 같은 사업을 했다. 첫째, 거시적 조절통제 강도를 높여 경제운행의 지속적인 호전을 추진했다. 둘째, 혁신에 의거하여 산업승격을 이끌고 도시와 농촌 지역 발전의 새로운 원동력을 증강했다. 셋째, 개혁을 심화하고 개방을 확대하였으며 경영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했다. 넷째, 생태환경 보호 치리를 강화하고 발전방식의 록색전환을 다그쳤다. 다섯째, 민생보장을 힘껏 틀어쥐고 사회사업의 발전을 추진했다. 여섯째, 정부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고 치리 효과를 힘껏 제고시켰다.

리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성적을 긍정하는 동시에 우리는 직면한 어려움과 도전도 분명히 보아내야 한다. 우리는 반드시 문제와 도전을 직시하고 마음과 힘을 다하여 사업을 잘하며 절대 인민의 기대와 중탁을 저버려서는 안된다.

리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75돐이 되는 해이며 '14.5'계획의 목표와 임무를 실현하는 관건적인 해이다. 올해 발전의 주요 예기목표는 다음과 같다. 국내 총생산액이 5% 정도 성장한다. 도시 새로 늘어난 취업자 수가 1200만명 이상에 달하고 도시 조사 실업률은 5.5% 정도에 이른다. 주민 소비 가격의 증가률은 3% 정도에 이른다. 주민소득 증가와 경제성장을 동기화한다. 국제수지에서 기본적으로 균형을 유지한다. 알곡을 1조 3000억근 이상 생산한다. 단위당 국내 총생산액의 에너지 소모를 2.5% 정도 낮추고 생태환경 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리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우리는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발전으로 안정을 촉진하며 먼저 새 기제를 세우고 후에 낡은 기제를 타파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올해 발전의 목표와 임무를 완수하려면 반드시 습근평 경제사상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정력을 집중하여 고품질 발전을 추동해야 한다. 더 큰 결심과 노력으로 개혁개방을 심화하고 효과적인 시장과 유능한 정부의 결합을 촉진하며 사회 활력을 지속적으로 자극하고 증강하며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여 새롭고 더 큰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리강은 보고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당중앙은 올해 사업에 대해 전면적으로 포치했다. 우리는 깊이있게 관철, 시달하고 주요모순을 단단히 틀어쥐고 병목제약을 힘써 돌파하며 제반 사업을 착실히 수행해야 한다.

현대화 산업체계 건설을 힘껏 추진하고 신질 생산력을 다그쳐 발전시켜야 한다. 과학과 교육에 의거한 국가진흥 전략을 깊이 실시하고 고품질 발전의 기반을 강화해야 한다. 국내수요를 힘써 확대하고 경제 량성 순환을 추동해야 한다. 확고부동하게 개혁을 심화하고 발전의 내생동력을 증강해야 한다.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확대하고 호혜상생을 촉진해야 한다. 발전과 안전을 더욱 잘 총괄하고 중점 분야의 위험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해소해야 한다.‘3농’사업을 지속적으로 잘 틀어쥐고 향촌의 전면적 진흥을 착실히 추진해야 한다. 도시와 농촌의 융합과 지역의 조화적인 발전을 추동하고 경제구도를 힘껏 최적화해야 한다. 생태문명 건설을 강화하고 록색 저탄소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민생을 절실히 보장하고 개선하며 사회치리를 강화하고 혁신해야 한다.

보고에서 리강은 또 정부 자체건설, 민족, 종교와 화교사무 사업, 국방과 군대 건설, 향항, 오문의 발전과 량안 관계 및 우리 나라 외교정책 등에 관해 명백히 표했다.

회의 의정에 따라 대회는 국무원의 2023년 국민경제및사회발전계획 집행상황과2024년 국민경제및사회발전계획 초안에 관한 보고,2024년 국민경제및사회발전계획 초안, 국무원의2023년 중앙과 지방 예산 집행 상황과2024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에 관한 보고,2024년 중앙과 지방 예산 초안을 심사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의 위탁을 받고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 리홍충이 국무원 조직법 수정초안에 관한 설명을 했다.

국무원 조직법 수정초안에 관한 설명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국무원 조직법은 국무원 조직제도와 사업제도에 관한 기본법률로서 국무원이 헌법과 법률에 의거해 직책을 리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18차 당대회 이래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당과 국가 기구의 개혁 행정을 힘껏 추진하여 당과 국가 기구의 직능이 체계적, 총체적인 재구성을 실현했고 체계가 완비하고 과학적으로 규범화되고 운행이 고능률적인 당과 국가 기구 직능체계의 구축이 부단히 새로운 진척과 효과를 거두었다.

새로운 형세와 새로운 임무, 새로운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실천경험을 참답게 총화하는 토대에서 국무원 조직법을 개정하여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는 등 중요한 내용을 국무원 조직법에 기재할 필요가 있으며 당과 국가의 기구개혁을 심화하는 정신과 성과를 법률규정을 통해 구현할 필요가 있다.

국무원 조직법을 개정하는 것은 새시대에 국무원이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정부 자체건설을 전면적으로 강화하는 필연적 요구이며 국무원이 인민중심을 견지하고 전심전력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근본취지를 견지하는 제도적 보장이며 새시대에 헌법을 전면적으로 관철, 실시하고 법치정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중요한 면이며 당과 국가의 기구개혁을 심화하고 국가 치리체계와 치리능력의 현대화를 추진하는 유력한 조치이다.

국무원 조직법 수정초안은 총 20조항으로 주요 수정 내용에는 국무원의 성격, 지위에 관한 규정을 증가하고 국무원 사업의 지도사상을 명확히 하며 국무원의 직권에 대한 설명을 보완하고 국무원 구성인원과 관계되는 규정을 보완하며 국무원 기구 및 그의 직권과 관계되는 규정을 보완하고 국무원 회의제도를 건전히 하며 국무원이 법에 따라 직능을 전면적이고 정확하게 리행하는 제도조치를 증가하는 것이 포함된다.

주석대에는 또 마흥서, 왕의, 윤력, 석태봉, 류국중, 리간걸, 리서뢰, 하위동, 하립봉, 장우협, 장국청, 진문청, 진길녕, 진민이, 원가군, 황곤명, 류금국, 왕소홍, 오정륭, 심이금, 장군, 응용, 호춘화, 심약약, 왕용, 주강, 파바라·게레남제, 하후화, 량진영, 바터얼, 소휘, 소홍, 고운룡, 진무, 목홍, 함휘, 왕동봉, 강신치, 장작군, 하보상, 왕광겸, 진박용, 주영신, 양진 그리고 중앙군사위원회 위원 류진립, 장승민 등이 자리를 했다.

향항특별행정구 행정장관 리가초, 오문특별행정구 행정장관 하일성이 회의에 렬석함과 아울러 주석대에 자리를 했다.

전국정협14기2차 회의에 참석한 정협위원들이 대회에 렬석했다.

중앙과 국가 기관 관련 부문, 해방군 관련 단위와 무장경찰부대, 각 인민단체 관련 책임자들이 대회에 렬석하거나 대회를 방청했다.

중국주재 외국 사절들이 대회를 방청했다.

/신화통신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10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