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길림성대표단, 정부사업보고 심의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4.03.06일 12:55
정중례 경준해 호옥정 파음조로 락수강 심의에 참가

5일 오후,제14기 전국인민대표대회 제2차 회의에 참석한 우리 성 대표단은 전체회의를 열고 정부사업보고를 심의했다.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민주동맹중앙 주석인 정중례가 우리 성의 대표로 심의에 참가하고 발언하였다. 대표단 단장 경준해가 회의를 주재하고 발언, 호옥정, 파음조로가 심의에서 발언했으며 락수강이 심의에 참가했다.

정중례대표는 심의에서 이렇게 말했다. 2023년, 변란이 교차하는 외부 환경과 간고하고 번중한 국내 개혁, 발전, 안정 임무에 직면해 본기 정부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의 견강한 령도하에 고품질 발전이라는 이 최우선 임무를 확고히 파악하고 안정 속에서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의 총적 기조를 견지하여 개혁개방을 전면적으로 심화하고 거시적 조절 통제 강도를 높이고 내수를 적극 확대하고 신심을 진작시켰다. 위험을 방비하여 경제 운행이 반등하여 호전되였고 공급 수요가 안정적으로 개선되였으며 구조조정 최적화가 가속화되였고 취업, 물가가 기본적으로 안정되였고 주민소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사회 전반 국면이 안정을 유지하고 현대화 산업체계 건설, 과학기술 혁신 능력, 생태환경의 질, 민생보장 수준 등 방면이 새로운 단계에 올라섰으며 한해의 주요 임무 목표를 원만히 완수하였다. 정부사업보고는 올해의 사업 목표를 명확히 했고중점이 두드러지게 했으며 유력한 조치를 내놓아 경제와 사회 발전이 제반 임무를 완수하도록 아름다운 청사진을 내놓았다.

경준해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지난 한해 습근평 총서기는 큰 당, 대국과 인민 지도자의 웅도위략(雄韬伟略)으로 키를 잡고 항해하면서 지속적으로 당과 국가의 각종 사업을 이끌고 파도를 헤쳐 전진해왔다. 리강 총리가 한 정부사업보고 전편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관통하였는바 핵심을 수호하고 민심을 따뜻하게 하며 신심을 진작시키고 인심을 결집시키는 훌륭한 보고이다. 우리는‘두가지 확립’이야말로 새시대에 모든 사업을 잘 할 수 있는 신심의 근본이고 모든 간난신고를 이겨낼 수 있는 승리의 원천이라는 것을 더욱 깊이 느꼈다. 우리는‘두가지 확립’의 결정적인 의의를 더욱 깊이 깨닫고‘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두가지 수호’를 실천하고 전국 량회의 포치를 참답게 실시하며‘1주6쌍 ’고품질 발전 전략을 깊이있게 진행하고‘4대 산업집군’을 전력 육성하고‘6신산업’을 발전시키며‘4신시설’을 건설하여 고품질 발전, 지속가능한 진흥의 새로운 길을 힘써 개척해나갈 것이다.

호옥정대표는 이렇게 말했다. 리강 총리가 한 정부사업보고 전편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을 관통하였는바 기치를 높이 들고 힘을 모으는 정치보고이고 목표 견인, 진실 추구와 실무적인 사업보고이며 초심을 돌출히 내세우고 백성을 념두에 둔 민생보고이다. 나는 진심으로 옹호하고 완전히 찬성하며‘두가지 확립’의 결정적인 의의를 더욱 깊이 깨닫는다. 우리는 습근평 총서기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확고하게 전진하고 전국 량회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 실시하여 전면 진흥에서의 솔선적 돌파를 추진하는 길림성 실천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국가의 ‘5대 안전’을 수호하는 중임을 견결히 짊어지고 현대화 산업체계를 다그쳐 구축하며 신질생산력을 육성하고 개혁을 심화하고 환경을 최적화하며 정성을 다해 힘껏 민생을 보장하고 개선하여 합격된 답안지를 내놓도록 노력할 것이다.

파음조로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리강 총리가 한 정부사업보고는 기치를 높이 들고 핵심을 수호하며 주제가 선명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마음과 힘을 모으고 인심을 진작시키는 훌륭한 보고이다. 지난 한해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 인솔하여 외부 압력을 이겨내고 내부 곤난을 극복하며 안정속에서 발전을 도모하고 고품질 발전을 착실하게 추진하며 년간 경제와 사회 발전의 주요 목표와 임무를 원만히 완수하고 사회의 전반 국면이 안정을 유지하여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데 견고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당중앙에 핵심이 있고 전당에 핵심이 있어야 당에 힘이 있다는 것을 실천은 충분히 증명한다. 우리는 반드시‘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깨닫고‘두가지 수호’를 견결히 실천하며 확고부동하게 습근평 총서기가 가리키는 방향으로 용감하고 굳세게 전진해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는데 새로운 기여를 해야 한다.

심의에서 왕봉, 호빈, 백경양 대표도 정부사업보고를 둘러싸고 선후로 발언했다.

부단장 채동, 고광빈, 가효동이 심의에 참가하였다. 중국인민은행당위 서기, 행장 반공승,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국무원 판공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재정부 관련 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하여 심의의견을 청취했다.

/길림일보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오르기 수명연장 효과?" 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

"계단 오르기, 수명연장 효과…심혈관질환 사망 위험 39% 낮춰"[연합뉴스] 신체 활동은 심혈관 질환, 암, 당뇨병 같은 비전염성 질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누구나 짧은 시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계단 오르기가 수명 연장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류소명 해남성 성장,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일행 회견

4월 25일, 해남성 성장 류소명은 해구에서 한국 21세기한중교류협회 회장 김한규 일행을 회견했다. 류소명은 김한규가 장기간 중한우호 촉진과 해남의 발전에 관심을 가져준데 대해 감사를 표하고나서 해남자유무역항 건설 진전을 소개했다. 그는 해남성과 한국 여러 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