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월드코리안
  • 작게
  • 원본
  • 크게

각국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펼치는 월드옥타 회원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4.12.10일 07:49
참전용사 돕기, 한글학교 지원, 범죄 예방 교육 등 다양

한국인 특유의 끈끈한 정 나누며 국가 위상도 높여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전 세계 한인 경제인들이 올 한해 한국인의 정(情)을 나누는 글로벌 공헌 활동을 펼쳤다.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박기출)는 "각국 지회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려고 6·25 참전용사 지원이나 한글학교·한국학교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고 9일 밝혔다.

월드옥타는 68개국 133개 지회에 6천607명의 정회원과 1만5천278명의 차세대 회원을 둔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이다.

필리핀 마닐라지회(지회장 강창익)는 현지의 어려운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10년째 장학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고교생 10명, 대학생 26명의 학비를 지원했다.

장학금은 '경북 통상상품전 수출상담회'의 수익금으로 마련했고, 지금까지 25만 달러를 적립해 매년 현지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강창익 지회장은 "장학금 지원 외에도 필리핀의 6·25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매년 1만 달러가 넘는 생활비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지회(지회장 강희중)는 한센인 환자촌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생필품을 전달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김우재 월드옥타 명예회장도 지회가 20년 넘게 펼쳐온 심장병어린이 돕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강희중 지회장은 "현지인들에게 한국인은 따뜻한 사람이고 번 돈을 인도네시아 사회에 돌려준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지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정을 모아 매년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한편 한센인과 심장병 어린이를 보살피고 있다"고 소개했다.

지회들은 한민족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한 한국어 보급 운동도 전개한다. 중국 상하이(上海)지회(지회장 이삼섭)는 11일 송년회에서 상하이의 조선족 한글학교 10곳에 기부금을 전달한다. 또 한국국제학교에도 공기청정기를 기증할 계획이다.

이 지회는 매년 봄 '어르신 효(孝) 잔치'를 대대적으로 여는 등 상하이에 거주하는 한국인과 조선족 노인을 위로하는 행사를 꾸준히 열고 있기도 하다.

중국 저장(浙江)성 이우(義烏)지회(지회장 김형준)는 유일하게 남은 조선족 어린이집 살리기 운동을 3년째 전개하고 있다. 이우 지역에서 우리말과 글로 아이들을 가르치는 '영광조선족어린이집'의 어린이들에게 학용품은 물론 시설 운영비까지 지원하고 있다.

미국 뉴욕지회(지회장 권영현)도 맨해튼 한글학교가 계속 운영될 수 있도록 매년 1만 달러씩을 기부하고 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지회(지회장 김 광)는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해 우범지대로 꼽히는 멩게레 지역 청소년들에게 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에 나서고 있다. 이 지역의 청소년들은 교육 수준이 낮아 절도, 폭행, 강력범죄에 연루돼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싱가포르지회(지회장 구혜영)는 사업 실패나 현지 부적응 등으로 자살하거나 우울증을 겪는 한인과 현지인들을 상담하고 모니터링하는 '생명의 전화'(Life-Line)를 정기 후원하고 있다.

OBI(OKTA Business Incubator)라는 이름의 창업지원센터도 운영한다. 청년 창업자들을 위해 1년간 사무실을 무상으로 임대해 주거나 비자, 취업, 회사 설립과 관련한 법률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있다.

박기출 회장은 "각국에 진출해 성공한 재외동포 기업인들의 모임 월드옥타는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며 경제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면서 "현지 주류사회에서 정착하고 성공한 것에 대해 보답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더 활발하게 공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