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여행/레저
  • 작게
  • 원본
  • 크게

컨테이너 61개로 만든 ‘플랫폼 창동61’ 개장

[온바오] | 발행시간: 2016.05.09일 00:37

서울의 대표적인 베드타운이자 문화 불모지였던 창동·상계 지역에 29일 ‘플랫폼 창동 61’이 개장합니다. ‘플랫폼 창동61’은 ‘음악과 공연’을 핵심으로 음식, 패션, 사진 같은 트렌디한 콘텐츠를 총망라한 복합문화공간으로, 61개의 컨테이너로 이뤄져 있습니다. 특히 기타리스트 신대철, 셰프 최현석, 모델 한혜진, 사진작가 조세현 등이 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을 이끌 예정이라 주목 받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내용 알려드릴게요.

서울시는 ‘플랫폼 창동61’을 서울 동북권의 핫플레이스이자 떠오르는 문화발신지로 만들어 이 일대의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나갈 전초기지로 삼는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사업은 1천 개 기업, 8만 개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2017년부터 단계별로 문화공연시설, 지식형 R&D, 특화산업단지, 복합환승센터 등을 조성하는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의 마중물 사업입니다.

‘플랫폼 창동61’은 본격적인 사업에 앞서 주민 관심도를 높이고 서울 동북4구(강북·성북·도봉·노원) 지역 이미지를 개선하며, 최신 문화·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지역 정체성을 만들어 가기 위한 붐업(Boom-up) 시설물입니다.

이곳에선 국내 최초 컨테이너 전문공연장인 ‘레드박스’를 중심으로 매월 록, 일렉트로닉, 힙합 등 장르음악을 중심으로 한 시리즈 공연,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 중심의 연합 콘서트 등이 연중 열리게 됩니다.

또 시민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최현석 등 스타 셰프의 레시피, 모델 한혜진 등 패션피플의 스타일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고, 신진 사진작가들과 출사도 나가고 내가 찍은 사진으로 전시도 하는 포토 클래스도 연중 진행합니다.



‘플랫폼 창동61’은 창동역 1번 출구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있는 환승주차장 내 3층 규모(건축면적 2,241.98㎡, 연면적 2,456.73㎡)로 건립됐습니다. 외관은 화려한 원색을 사용, 회색빛 주차장과 대비를 이루면서 활력과 역동성이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내부는 크게 음악(1,283㎡), 라이프스타일(푸드·패션·포토)(874㎡), 커뮤니티(300㎡) 3개의 공간과 레스토랑, 상점, 카페 등 편의시설로 구성됩니다.

기본 콘셉트는 컨테이너 쇼핑센터로 유명한 영국 런던의 ‘박스 파크'(Box Park)와 비슷하지만,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과 시민 참여 클래스가 매월 개최된다는 점에서 기존 컨테이너 쇼핑센터들과 차별화됩니다.

음악공간에서는 입주 뮤지션과 하림, 킹스턴 루디스카 등 30여 팀의 협력 뮤지션이 직접 기획해 선보이는 `뮤직 큐레이션 콘서트`(월1회), 개성 있는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레이블 연합 콘서트`(연4회), 록·힙합 등 장르 중심 페스티벌 `창동사운드 시리즈`(연5회) 등을 선보입니다.

라이프스타일 공간에서는 쿠킹·패션·포토스튜디오에서 각 분야 디렉터,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하는 클래스(월1회)가 진행됩니다. 전시공간인 ‘갤러리 510’에서는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 사진작가와 함께 하는 시민출사 프로그램 같이 주민 참여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커뮤니티 공간에서는 도시재생협력지원센터 등이 입주,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개발합니다. 또 직장인 밴드, 청소년 스쿨밴드 등 지역 내 동호회를 위한 공간 대관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29일 오후 7시에는 ‘플랫폼 창동61’ 개장식이 열립니다. 개장식 후엔 그룹 ‘시나위’와 ‘장기하와 얼굴들’의 축하무대가 펼쳐집니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개장식을 시작으로 5월 8일까지 2주 동안 오픈위크(Open Week) 행사가 마련됩니다. 오픈위크 첫째 주(4월 29일~5월 1일)에는 스타셰프 정창욱의 쿠킹클래스, 모델 한혜진의 패션클래스, 사진작가 오중석의 포토클래스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라이브데이즈’ 공연에는 이하이, 솔루션스, 도끼&더콰이엇 등 7팀의 뮤지션이 출연합니다.

둘째 주(5월 4일~8일)에는 모델 이현이, 셰프 오세득, 밴드 옥상달빛, 소란, 킹스턴 루디스카 등이 참여하는 가운데 음악(Music), 푸드(Food), 패션(Fashion)이 결합한 ‘라이프 콘서트’가 매일 색다른 주제로 진행됩니다.

플랫폼 창동61은 서울 동북권 일대를 신경제중심지로 만드는 ‘창동·상계 신경제중심지 조성사업’의 첫 걸음입니다. 플랫폼 창동61의 개장으로 이 지역이 서울 동북권의 문화중심지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봄날에 개장하는 만큼 가족· 친구들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공연도 즐겨보세요

홈페이지 : www.platform61.kr

문의 : 동북4구사업팀 02-2133-8444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4%
10대 0%
20대 11%
30대 3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6%
10대 0%
20대 22%
30대 22%
40대 11%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23kg 다이어트에 성공한 배우 이장우가 자신의 연인인 '조혜원'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인생84' 에서는 배우 이장우가 게스트로 출연해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다이어트를 했던 것, 그리고 자신의 연애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로동절 기간 택배 접수∙발송 건수 40억건 넘어

로동절 기간 택배 접수∙발송 건수 40억건 넘어

[신화망 베이징 5월7일]노동절 연휴(5월 1~5일) 기간 중국 택배업계의 택배 접수∙발송 건수가 40억3천200만 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우정국의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접수는 19억9천900만 건으로 하루 평균 접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었다. 발송

습주석, 佛 대통령∙EU 집행위원장과 3자 회담..."유럽, 中의 중요한 파트너"

습주석, 佛 대통령∙EU 집행위원장과 3자 회담..."유럽, 中의 중요한 파트너"

[신화망 파리 5월8일]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6일 오전(현지시간) 파리 엘리제궁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과 중국-프랑스-유럽 지도자 간 3자 회담을 진행했다. 습주석이 6일 오전 파리 엘리제궁에서 마크롱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 습근평 주석 방문, 중국-세르비야 관계의 새로운 시대 열 것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 습근평 주석 방문, 중국-세르비야 관계의 새로운 시대 열 것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풍경(4월 29일 찍은 드론사진) /신화넷 1일에 찍은 중국전력건설그룹이 건설을 맡은 세르비아 국가축구경기장 프로젝트 공사 현장. /신화넷 리명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는 국제 정세의 변화 속에서도 중국-세르비아의 두터운 우정은 굳건히 유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