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경제 > 경제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당신의 지출을 줄여줄 새로운 소식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9.06.24일 16:11
  하반기 차 구매, 주유, 출행, 통신 등 분야에서의 지출을 줄여줄 수 있는 소식들이 련이어 출시돼 눈길을 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기름값 올해 최대 하락 폭을 맞이

  국가발전개혁위원회의 소식에 따르면 현재 실행중의 기름 가격이 형성한 시스템에 따라 2019년 6월 11일 24시부터 국내의 휘발유, 중유의 가격을 각각 톤당 465원과 445원으로 낮춘다.

  92호 휘발유는 리터당 0.37원, 95호 휘발유는 리터당 0,39원, 0호 중유는 리터당 0,38원을 낮춘다. 례를 들어 일반 가정용 자동차의 오일 탱크의 용량이 50리터이고 92호 휘발유를 가득 넣는다고 할때 추산해보면 18,5원을 절약할 수 있다. 이번 가격 조정은 2019년 국내 완제품 기름 가격 조정에서 나타난 가장 큰 하락 폭이다.

  해외 구입 과세차량 증치세 불포함

  ‘중화인민공화국 차량구입세법’을 관철하여 실행에 옮기기 위하여 재정부와 국가 세무총국에서는 공고를 발표하여 차량 구입세에 관한 구체적인 정책을 명확히 하였다. 해당 공고는 2019년 7월 1일부터 실행한다.

  두개 부문에서 발표한 공고에 의하면 납세자가 자가용 과세 차량을 구매할 시 판매자에게 지불하는 전부 금액은 납세자가 과세 차량을 구매할 때 관련 증빙에 명기되여 있는 가격에 의거하여 확정되고 증치세는 포함되지 않는다. 납세자가 자가용 과세 차량을 수입한다는 것은 납세자가 직접 해외에서 수입 혹은 대리를 위탁하여 수입하는 것을 가리키고 경내에서 구매한 수입 차량은 포함되지 않는다.

  공고에 따르면 만약 납세자가 자가용 과세 차량을 자체로 생산할 때 과세가액은 동종 과세 차량(즉 차량 설정 번호가 같은 차량)의 판매가에 따라 확정되고 증치세는 포함되지 않는다. 만약 동종 과세 차량의 판매가가 없을때에는 세액산출 기준가격에 따라 확정된다.

  8인석, 9인석 소형버스 통행료 감소

  교통 운송부에서는 최근 교통 운송 업종 기준 ‘유료 도로 차량 통행료 차종 분류’을 수정해 발표했다. 1류와 2류 객차의 분류 경계치를 적재 인원 7인으로부터 9인으로 수정하였고 새로운 기준은 9월 1일부터 실시한다. 기준이 수정된 후 부하 적재 인원이 8명과 9명인 차량은 원래 2류 객차로부터 1류 객차로 하강되였기에 상응한 차량의 료금 기준도 낮아진다.

  부동산 등기료 면제 가능

  재정부, 국가발전개혁위원회에서는 며칠전에 일부 ‘행정사업성 료금 감면 정책에 대한 통지’를 인쇄발부하였다. ‘통지’에서는 7월 1일부터 아래와 같은 세가지 상황에 대해서 부동산 등기료 납부를 면제한다고 결정했다.

  - 변경 등기, 정정 등기 신청;

  - 삼림, 림목 소유권 및 점용하고 있는 림지 청부 경영권 혹은 림지 사용권 및 관련 저당권, 지역권 부동산 권리 등기 신청;

  - 경지, 잔디, 수역, 갯벌 등 토지 청부 경영권 혹은 국유 농지 사용권 및 관련 저당권, 지역권 부동산 권리 등기 신청

  동시에 차고, 주차 위치, 저장실의 부동산 등기 신청, 단독으로 부동산소유권증서 혹은 등기 증명을 발급한 것의 부동산 등기료는 원래의 비주택류 부동산 등기료인 건당 550원으로부터 주택류 부동산 등기료인 건당 80원으로 받는다.

  새로 증가한 신에너지 차량 구입세 면제

  공업신식화부와 국가 세무총국이 일전에 제25차 ‘차량 구입세 면제 신에너지 차종 목록’을 공포했다. ‘목록’에는 승용차 113가지를 포함해 총 567가지 차종이 포함되였다.(순 전동차 95가지+배터리식 전기자동차 18가지)

  인터넷 속도 더 빨르고 비용 더 저렴해져

  공업정보화부, 국유 자산 감독 관리 위원회는 ‘광대역 네트워크의 속도 제고 및 비용 감소 추진, 경제 고품질 발전 지지에 관한 2019년 특별 행동 통지’를 발표하고 아래와 같이 규정했다고 밝혔다.다.

  - “더블G제고” 업무를 전개하여 고정 인터넷과 이동 인터넷이 모두 기가 시대로 진입하는 것을 추진한다. 광대역 광 통신과 4G 기지국의 커버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동시에 5G 기술 연구개발과 산업화를 계속 추진하여 5G의 상업용 배치와 IPv6 개조를 가속화한다.

  - 광동, 향항, 오문을 대상으로 건설하고 내륙과 홍콩, 마카오 지역간의 데이터 로밍 료금을 낮추는 것을 추진하여 료금을 30% 하강한다.

  - 데이터 패키지 제품을 보급함으로써 기존 사용자의 액외 데이터 비용을 낮추고 이동 데이터의 평균 료금을 20% 이상 낮추는 것을 추진하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5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임신 7개월차에 접어든 개그우먼 이은형이 '저형당 쇼크'로 위급한 상황에 놓였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기유TV'에서는 '죽다 살아난 임당검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은형은 "임신 25주차 임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악플 남기지 마세요" 정형돈, 딸 호소에 장문의 심경 '댓글' 전해

"악플 남기지 마세요" 정형돈, 딸 호소에 장문의 심경 '댓글' 전해

방송인 정형돈이 최근 자신이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는 것과 관련해 일부 누리꾼들의 악플이 달리자 처음으로 장문의 댓글을 통해 해명에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정형돈의 아내 한유라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빠 없는 우리의 평범한 일상 브이

"엄마의 힘?" 고현정, SNS이어 유튜브 채널 개설한 진짜 이유?

"엄마의 힘?" 고현정, SNS이어 유튜브 채널 개설한 진짜 이유?

배우 고현정이 데뷔 35년만에 자신의 SNS를 개설한 데 이어, '유튜버'에도 도전장을 꺼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 오후 고현정은 자신의 이름을 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저 정말 많이 걱정됩니다. 하지만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으로 용기냈습니다. 우리 서로

"망하면 욕 먹을 것" 유재석, '왕관의 무게' 부담감 솔직 고백 눈길

"망하면 욕 먹을 것" 유재석, '왕관의 무게' 부담감 솔직 고백 눈길

사진=나남뉴스 국민MC 유재석이 자신의 행보를 기대하는 대중들의 부담감에 대해서 솔직하게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11일 유튜브 채널 '뜬뜬'에는 개그맨 조세호와 홍진경, 지석진이 출연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갖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 속 조세호는 "사실 처음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