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강서 시찰 시 중국식 현대화를 위한 강서의 이야기를 잘 엮어가야 한다고 강조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0.16일 14:32



10일 오후, 습근평은 중국석유화학그룹 구강지사 고찰 시 기업 직원들과 친절하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신화사



11일 오전, 습근평은 경덕진시 도양리 력사문화거리에서 고찰 시 무형문화 전승인과 친절히 교류하였다. /신화사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이 최근 강서를 시찰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시대 새 로정에서 당의 중심과업을 긴밀히 둘러싸고 새로운 발전리념을 완전하고 정확하며 종합적으로 관철하고 새로운 발전구도 구축에서 강서성이 차지하는 위치를 확실하게 파악해야 한다. 강서의 특색과 우세에 립각해 고품질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친환경 발전, 저탄소 발전 등 새로운 요구에 발맞춰 사상을 해방하고 개척진취하며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보완하며 근본을 다지고 새로운 것을 발전시켜 나아가야 한다. 로혁명근거지 고품질 발전의 길에서 앞장에 서고 중부지역 궐기를 추진하는 면에서 선두를 쟁취하며 장강경제대 발전에서 기꺼운 성과를 올려 중국식 현대화를 위한 강서의 이야기를 잘 엮어나아가야 한다.

10월 10일부터 13일까지 기간 습근평 총서기가 강서성 당위원회 윤홍 서기와 엽건춘 성장의 수행하에 선후하여 구강, 경덕진, 상요 등 지를 방문하고 장강 연안, 기업, 력사문화거리, 농촌을 시찰했다.

10일 오후, 습근평은 구강시를 찾아 조사 연구를 진행했다. 장강국가문화공원 구강시 구간에서 습근평은 비파정에 올라 장강을 멀리 바라보았고 비속에서 강둑을 걸으며 장강 연안의 풍모를 돌아보았다. 습근평은 장강 수위, 수질, 해운, 홍수 방지, 어업 금지 등 사업에 관련해 자세히 묻고 현지의 붕괴 언제관리, 수로 준설, 연안 생태 복원 상황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습근평은 장강은 장강경제대의 중추로 미래 장강경제대가 어떻게 발전하고 어느 단계로 발전하든 장강의 품을 떠날 수 없다고 강조하면서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생명공동체 리념에서 출발하여 중화민족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중점으로 장강을 잘 보호해야 한다고 말했다.

습근평은 이어 차를 타고 중국석유화학그룹 구강지사에 도착했다. 습근평은 회사의 생산 관리과 관리센터 통제실, 검사측정센터 실험실로 들어가 친환경 스마트공장 건설, 에너지 절약, 오염과 탄소배출 감소를 추진하는 기업의 전환과 승격 현황을 자세히 료해하면서 과학적 검측, 엄격한 배출 기준 등 일상 업무와 작업을 긍정했다. 습근평은 ‘화학 공업의 장강 포위’ 현황을 타파하는 것이 장강 생태 환경 관리를 촉진하는 핵심이라고 강조하면서 노력을 거듭해 원천적인 통제, 전과정 오염 감소와 탄소배출 감소를 견지하고 디지털 전환과 친환경으로의 전환을 적극 추진하여 세계 최고의 친환경 스마트정제기업을 건설할 것을 요구했다.

실험실 밖에서 기업 직원들이 모여들며 총서기께 안부를 전했다. 습근평은 모두에게 친절하게 다가서서 석유화학산업은 국민경제의 중요한 기둥산업이며 신형 공업화에 대한 당중앙의 포치와 요구에 따라 친환경화, 스마트화 방향을 견지하고 착실히 분발 정진하면서 국가에너지안보를 보장하고 석유화학공업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서 새로운 기여를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11일 오전, 습근평은 조사 연구차 경덕진시를 찾았다. 도양리 력사문화거리에서 습근평은 남쪽기슭 유적지, 도자기 박물관, 명청가마군을 돌며 도자기 제작 기술 과정, 도자기 문화 전승과 혁신, 대외 교류 등 상황을 흥미롭게 료해하고 무형문화 전승인과 친절히 교류하면서 때때로 그들의 솜씨와 장인 정신을 높이 평가하며 예술지상의 자세로 전승과 혁신에 전념하도록 그들을 격려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예로부터 단절된 적이 없으며 도자기는 중국의 보물이자 중국문명의 중요한 명함장이다. 도양리력사문화거리는 보호 최우선시, 옛것의 본모습 그대로 보존이라는 요구사항을 엄격히 준수하며 도자기문화의 보호와 문화관광산업 발전의 긍정적인 량성 상호 작용을 실현했다. 습근평은 모든 분야의 인재를 모으고 창의적인 디자인과 연구 개발, 혁신을 강화하며 도자기 산업을 더욱 크고 강하게 만들며 ‘천년 도자기 도시’라는 아름다운 명함장을 더 빛낼 것을 요구했다.

11일 오후, 습근평은 상요시 무원현 추구진 왕촌 석문 자연촌을 찾았다. 이곳은 요하원 국가습지공원의 중심구이고 극도의 멸종위기 조류 람관조미 자연보호구로 식물이 다양하고 생태가 량호하다. 습근평은 습지공원과 람관조미 보호 상황을 등을 상세히 료해하였다. 마을 광장에는 팥, 옥수수, 고추 등을 말리고 있었다.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미술학원의 교사와 학생들을 본 습근평은 그들과 친절하게 교류하면서 기본기를 잘 다져야 한다며 그들을 고무해주었다. 현지에서 특색관광, 차산업을 발전시켜 향촌진흥 추진의 성과가 뚜렷한 것을 안 습근평은 매우 기뻐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은 향촌진흥의 우수한 자원이기에 생태가치전환의 효과적인 방법을 잘 모색하여 대중들에게 실질적인 복지를 가져다줘야 한다. 향촌진흥을 실현하려면 기층당조직을 잘 건설해야 한다. 기층당조직은 대중들이 부를 창조하는 길잡이가 되어야 하고 당의 혜민정책이 잘 관철되고 효력을 보도록 담보하는 진정한 전투적 보루로 되어야 한다.

마을을 떠날 때 촌민들은 습근평 총서기를 열정적으로 환송하였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식 현대화는 도시의 현대화가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농업 농촌의 현대화도 있어야 하기에 향촌진흥을 많이 주목해야 한다. 여러분들이 자연생태를 잘 보호하고 전통마을풍모와 현대요소를 잘 결부시켜 중화민족의 심미를 견지하고 향촌을 더 아름답게 잘 건설하며 더 행복한 삶을 누리길 바란다.

13일 오전, 습근평은 강서성 당위원회와 성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하고 나서 강서성이 제반 사업에서 취득한 성과를 충분히 긍정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대화 산업체계를 구축하려면 웅심과 포부가 있어야할 뿐만 아니라 발전의 선도위치를 적극 차지해야하고 또 실제에 립각해 착위발전에 능숙해야 한다. 위치를 잘 파악하고 방향을 명확히 하며 자원을 통합하고 정밀하게 힘을 써 전통산업의 개조승격을 다그치고 전략성 신흥산업의 발전 장대를 다그치며 미래산업을 적극적으로 포치하고 강서 특색과 우세를 체현할 수 있는 현대화한 산업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목적성있게 혁신사슬을 포치하고 국가전략 과학기술자원을 적극적으로 접목하며 일련의 관건핵심기술을 돌파하고 일련의 고도신기술산업을 구축하며 전국적인 영향력을 구비한 산업군을 형성해야 한다. 디지털경제와 실물경제의 융합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디지털경제를 발전 장대시켜야 한다. 확고부동하게 생태우선, 친환경발전의 길을 선택하고 친환경 전환을 전면 추진하며 생태문명건설의 고지를 구축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강서성은 동부와 서부를 련결하고 남북을 이어주며 강을 통해 바다로 나가는 여러 국가 중대전략이 회합하는 곳이다. 대내외 개방을 심화하고 개방으로 발전을 추진하며 내륙지역의 개혁개방 고지를 만들어 새로운 발전구도에 능동적으로 봉사하고 융합해야 한다. 통상구 경제를 힘써 발전시키고 장강경제대의 중요한 도시를 건설하며 지역성 물류중추와 상업무역센터를 구축해야 한다. 도시권을 확대하고 강화하며 장강삼각주의 일체화발전, 광동, 향항, 오문 광역도시권 건설에 주동적으로 련결하고 봉사해 자금, 기술, 인재 등에 대한 흡인력을 증강해야 한다. 생태우세와 전통농업 우세를 발휘해 지역성 량질 농부산물 생산과 공급기지를 구축해야 한다. 전통 상로를 공고히 하고 새로운 길을 적극 개척해 ‘일대일로’ 공동건설에 깊이 융합시켜야 한다. 중점 분야의 개혁을 심화하고 경영환경건설을 강화하며 규칙, 규제, 관리, 표준 등 제도형 개방을 안정적으로 확대해야 한다. 민간 투자시장의 접근을 질서있게 확대하고 공평경쟁을 촉진하는 정책실시를 추진하며 “친근하면서도 공과 사가 분명한” 신형의 정경관계를 구축하여 민영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농업과 농촌의 우선발전을 견지하고 농업과 농촌의 현대화건설의 발걸음을 가속화하며 식량안전의 최저선을 확고히 지키고 농업산업화를 추진하며 농촌의 1차, 2차, 3차 산업의 융합발전을 추진하고 농촌진흥을 전면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산업에 의한 농업 진흥, 품질에 의한 농업 진흥, 친환경 농업 진흥을 견지하고 농업을 대산업으로 건설해 농업강성 건설을 추진해야 한다. 림지 삼림경제를 발전시키고 삼림식품을 개발하며 생태관광, 삼림 양생 등 새로운 업태를 육성해야 한다. 빈곤해탈 난관공략 성과를 공고히 확대하려면 산업발전에 더욱 많이 의지하고 내생적인 발전동력을 끊임없이 증강해야 한다. 농촌 산업발전, 공공봉사, 환경퇴치, 농촌 풍조건설을 둘러싸고 점진적으로 오래도록 공을 세워 일련의 실제적인 일들을 많이 해 군중들에게 새로운 변화를 보여줘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로혁명근거지 군중들이 개혁과 발전의 성과를 공유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리도록 보장하는 것은 전체 인민의 공동부유를 추진하는 최저선 임무이다. 취업우선 정책을 강화하고 일자리를 안정시키고 일자리를 확대하는데 주력해 중점 군체의 취업사업을 확실하게 잘해야 한다. 기초성, 일반 특혜성, 최저보장성 민생건설을 강화하고 사회보장체계를 보완하며 사회구조와 자선제도를 건전히 하며 기본 공공교육 봉사수준을 제고하고 도시와 농촌의 보건건강 봉사능력을 강화하며재빈곤 방지 감시대상, 제로 취업가정 등 어려운 군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제1진 주제교양의 성공경험을 총화 운용하고 제2진 주제교양을 질 높게 전개하며 정강산 정신, 쏘베트구역 정신, 장정 정신으로 당원간부들을 격려하고 교육인도하여 당원간부들이 리상과 신념을 확고히 하고 초심과 사명을 명기하며 적극적으로 개척진취하고 과감하게 책임을 지게 해야 한다. 실제적인 요구를 주제교양의 전반 과정에 일관시키고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단호히 방지하고 극복하며 실제적으로 리론학습과 조사연구를 잘 틀어쥐고 실제적으로 정돈개진의 두드러진 문제를 점검하며 실제적으로 인민에게 혜택을 주고 인민들에게 혜택을 주는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 착실하게 발전을 추진하고 인민의 신임을 얻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중앙판공청 주임 채기가 수행했다.

리간걸, 하립봉,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책임동지들이 시찰에 동행하고 주제교양 중앙 제8라운드 순시 지도소조 책임동지들이 회보회의에 참가했다.

/중앙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25%
40대 75%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