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습근평, 중국주재 신임 외국 대사들이 봉정한 국서 접수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24.02.01일 13:35



1월 30일 오후, 국가주석 습근평은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42명 중국주재 대사가 봉정한 국서를 접수했다. 사진은 국서봉정식이 끝난 뒤 습근평이 북경청에서 사절들에게 집단연설을 발표하는 장면이다. /신화사 기자 황경문 촬영

1월 30일 오후, 국가주석 습근평은 인민대회당에서 42명의 중국주재 대사가 봉정한 국서를 접수했다.

인민대회당 북문밖에서 의장병이 두줄로 늘어섰고 나팔수가 영빈나팔을 불었다. 사절들이 련이어 도착하여 기발진을 지나 한백옥계단을 따라 올라갔다.

거폭의 벽화 '강산은 이토록 아름다워' 앞에서 습근평은 사절들이 봉정한 국서를 각각 접수하고 그들과 함께 일일이 기념촬영을 했다.

그들로는 중국주재 싱가포르대사 진해천, 중국주재 이탈리아대사 앤버스, 중국주재 아랍련합추장국대사 하마디, 중국주재 니카라과대사 칸베르, 중국주재 우크라이나대사 리야비긴, 중국주재 이란대사 바하디아르, 중국주재 그레나다대사 마얜, 중국주재 튀니지대사 아라비, 중국주재 쿠바대사 바이스더, 중국주재 벨지크대사 안버닌, 중국주재 잠비아대사 지우루, 중국주재 스웨리예대사 오스천, 중국주재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대사 베르앙, 중국주재 폴란드대사 구티엔위, 중국주재 쿠웨이터대사 나지무, 중국주재 적도기네아대사 오바마, 중국주재 룩셈부르그대사 루루인란, 중국주재 에콰도르대사 코르도바, 중국주재 온두라스대사 몬카다, 중국주재 에티오피아대사 호세노브, 중국주재 탄자니아대사 오마르, 중국주재 케니아대사 베이터, 중국주재 코스타리카대사 올투너, 중국주재 쟈메이카대사 윌림스, 중국주재 알제리아대사 라흐싼, 중국주재 로므니아대사 막심, 중국주재 말레이시아대사 노만, 중국주재 파키스탄대사 하스미, 중국주재 시에라리온대사 카림, 중국주재 동티모르대사 라루이, 중국주재 벨라루시아대사 체르비아코브, 중국주재 아프카니스탄대사 카리미, 중국주재 라오스대사 숭펑, 중국주재 볼리비아대사 시라에스, 중국주재 일본대사 가나스기 겐지, 중국주재 벌가리아대사 투호브, 중국주재 솔로몬군도대사 살라토, 중국주재 피지대사 리진범, 중국주재 부키나파소대사 다오, 중국주재 체코슬로비아대사 타무쵸, 중국주재 호주대사 지스더, 중국주재 아르메니아대사 보르크앙이다.

국서봉정식이 끝난 뒤 습근평은 북경청에서 사절들에게 집단연설을 했다.

습근평은 여러 사절들이 자국 지도자와 인민에게 새봄의 축복과 량호한 축원을 전달해줄 것을 부탁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은 여러 나라 인민과의 친선을 소중하게 여기는바 평등호혜의 토대에서 여러 나라 인민과 친선의 정을 깊이하고 호혜협력을 확대하여 량자관계가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추진할 용의가 있다. 사절들은 중국에 대해 전면적이고 깊이 있게 료해하여 량자관계를 위해 협력의 뉴대를 튼튼히 하고 소통의 교량을 구축하기 바란다. 중국정부는 사절들이 직책을 리행하는 데 편리와 지지를 제공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올해는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75주년이 되는 해이다. 중국은 한창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중국식 현대화의 출발점과 립각점은 14억여 중국인민이 더욱 행복한 생활을 누리게 하는 것이다. 이는 세계로 놓고 말하면 더욱 광활한 시장과 전에없는 발전기회를 의미하는바 세계 각국의 현대화에 강대한 동력을 주입하게 될 것이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지금 세계는 태평하지 않다. 중국은 지난날과 다름없이 인류의 전도를 가슴에 품고 인민의 복지를 념원으로 하여 인류의 평화발전사업에 중국의 지혜와 중국의 방안을 힘써 이바지하고 평등하고 질서 있는 세계다극화와 일반혜택성 포용의 경제 글로벌화를 창도하며 인류운명공동체 구축을 추진하여 손 잡고 더욱 아름다운 세계를 건설할 것이다.

왕의가 상술한 활동에 참가했다.

/인민넷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67%
50대 33%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