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재한 조선족동포의 '대림역 슈바이처'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4.10.30일 10:07
인물이름 : 정홍석

4년전 돈 없는 중국동포 내외 진료한후

  치료비로 한화 3000원짜리 고구마 받고 감동

  中동포 많은 대림역 한의원 문 열어

  돈엔 욕심없는 '괴짜 한의사' 별명 붙어몸 독소 없애는 '간 해독 특화 한의원' 유명

  (흑룡강신문=하얼빈) 2호선 대림역, 중국동포들의 터전이 돼버린 그 곳에서 그들의 친구를 자청한 동인당한의원의 한의학 박사 정홍석 원장을 만났다. 중학교2학년 때부터 줄곧 품고 있던 ‘한의사’의 꿈을 실현한 그는 중국동포전문병원을 꾸준히 이끌 것이라며 돈이 아닌 ‘나눔’과 ‘소통’을 위하는 한의사가 될 것이라 고백했다. 가을에 한 뼘 더 가까워지던 시월의 어느 날, 정홍석 원장은 오늘도 타인의 삶에 귀를 기울이고 있었다.

  “침과 부황만으로 치료가 되는 한의학에 매료된 지난날과 오늘”

  정홍석 한의원 원장은 올해 불혹을 갓 넘긴 마흔 하나다. 그는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현재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 겸임교수로도 있는 그는 동인당한의원의 대표원장이다.

  “유년시절, 부친께서 워낙 혈압이 안 좋으셨어요. 매일같이 병원을 다니셨죠. 온갖 약물을 다 투여를 해도 호전될 기미가 없었어요. 그렇게 수년을 치료에 매달리다 동네 한약방을 찾게 됐죠. 침과 부황만으로 치료가 되는 것을 보고 너무 인상 깊었어요. 까까머리 중학 2년생. 그때부터 제 꿈은 한의사였죠.”

  아버지의 치료과정을 본 후, 경이로움에 한의사가 되겠다는 동경을 안고 그 꿈을 일궈낸 정홍석 원장은 지난 2002년 강서구에서 생명수한의원 원장으로 진료를 보던 중 지금의 중국동포전문병원인 동인당한의원을 개원하게 될 운명을 만났다.

  “강서구에서 진료를 보던 어느 날, 한 중국동포 노인 내외분이 내원을 하셨어요. 이 날의 만남이 지금의 동인당한의원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노숙을 하시며 폐지를 주우셨는데 퇴행성 관절이 심한 상황이셨어요. 치료가 시급했고, 치료비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녔죠. 그래서 무료로 진료를 해드렸어요. 그러자 가진 것이 이것 밖에 없다며 고구마를 내미셨어요.(웃음) 그 고구마가 몇 십 만원 진료보다 더 값지게 느껴졌었죠.”

  고구마가 이끈 인연은 끈끈하고도 깊었다. 노인 내외분과의 꾸준한 진료로 신뢰를 쌓자, 주변 동포네트워크를 통해 환우들이 알음알음 정홍석 원장을 찾아왔다. 이후 동포협회장이 정 원장에게 동포전문병원을 개원하는 것이 어떻겠느냐 제안을 해왔고 4년 전 이에 동의, 동포들에게 다소 친근한 이름인 ‘동인당’으로 대림에 한의원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 대림역 인근에 위치한 동인당한의원 전경

  “환자 병력을 전부 알고 진료에 임하는 것, 그것이 치료의 시작이죠”

  동인당한의원은 현재 10여 년간 꾸준히 탐구해낸 경맥자기요법(특수磁石료법)으로 각종 퇴행성 질환을 비롯한 어깨통증, 요통, 무릎관절염을 수술하지 않고 짧은 시간 내에 치료해주어 내국인과 중국동포들의 긍정을 받고 있다. 또한 몸의 독소 해소에 가장 중요한 간 해독에도 특화된 것으로도 유명하다.

  “우리가 흔히 보통 답답한 일을 경험하거나 하면 ‘기가 막힌다’는 표현을 하잖아요. 이렇듯 신체 에너지의 흐름 중 어느 한 곳이 정체되면 몸에 문제가 생겨요. 자석치료 요법은 신체 에너지 흐름을 12경락으로 나누어 경색된 곳에 3시간 정도 자석을 붙여 막힌 기운의 소통을 원활하게 돕는 원리예요. 일종의 고속도로와도 같죠.”

  그는 현대의학이 약물에 의존을 많이 하게 돼, 그 여파로 환자들이 약물중독을 쉽게 경험하고 그로 인해 기(氣)의 흐름이 막히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경맥자기요법의 장점으로 치료효과가 즉각적인 것과 부작용이 없는 것을 꼽았다.

  “자기 요법의 핵심은 에너지를 계속 돌려주는 것에 있어요. 앉은뱅이도 단번에 일으킬 수 있어요. 막혔던 에너지를 증폭시키는 것이죠.” 하지만 그는 치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방’에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식이요법과 자연치료가 대세잖아요. 히포크라테스도 말했듯, 음식으로 치료를 해야해요.”

  음식과 생활식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정홍석 원장은 늘 환자를 치료할 때 환자의 세세한 병력까지 묻고 또 묻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정 원장의 진료시간은 늘 타 병원에 비해 길다. 평균 20-30분을 할애한다. 환자의 병력을 제대로 알아야 올바른 처방이 나올 수 있기 때문이다.

  “한의사의 길을 걸은 것, 단 한 번도 후회한적 없어”

  여전히 자신은 갈 길이 멀다며 한없이 자신을 낮추는 동인당한의원 정홍석 원장의 꿈은 소소했지만, 누구나 이룰 수 있을 만큼 간단한 것 또한 아니었다.

  “한의사가 된 후, 이 길을 후회한 적은 전혀 없어요. 경영적인 부분에서 후회되지 않느냐 묻는 분들도 간혹 계시는데, 저는 정말 돈보다는 환자분들이 치유되시는 것을 보면 그저 행복해요. 또 아직 정진할 나이잖아요. 예전에 동의보감 볼 땐 단순히 외우고 했는데, 10년이 된 이제야 아주 조금 알 것 같아요. 한의학이 어떤 것인지…”

  이어 정홍석 원장은 양방에서 환자들이 오랫동안 약 먹던 분들이 약을 끊고 내원해 병을 치유하는 과정을 보면 오늘도 뿌듯함을 느낀다고 답했다.

  인터뷰 말미에 그는 “치료는 증상만 없어지는 것이고, 진정한 치유는 습관을 교정하며 자기 몸을 스스로 건강히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이다”며 “이를 위해서는 의사가 환자를 온 마음으로 안고 이해해야 한다”며 웃으며 말했다.

  돈에는 큰 욕심이 없다는 괴짜(?)원장 정홍석 원장의 내일을 기대해본다.

출처: 뉴데일리 경제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5%
10대 0%
20대 15%
30대 54%
40대 8%
50대 8%
60대 0%
70대 0%
여성 15%
10대 0%
20대 0%
30대 15%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4,500개 초과

인공지능은 새로운 라운드의 과학기술혁명과 산업변혁을 이끄는 전략적 기술로서 신형 공업화의 중요한 추진력으로 된다. 일전 공업정보화부의 발표에 의하면 우리 나라 인공지능기업 수가 이미 4,500개를 초과했다. 다음단계에는 계산법, 계산력 등 큰 모형 기반기술(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팬들 위화감 느낄까봐" 임영웅이 광고주에 요청한 조건.. '역시 갓영웅'

최근 정관장의 새로운 모델이 된 임영웅이 광고주에게 팬들을 위해 '조건'을 내걸었다는 사실이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임영웅의 팬 A씨는 임영웅의 미담을 전했다. 팬이 쓴 글에 따르면, 정관장 매장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서는 '10만원대 이상 구매시 굿즈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9년 만난 연인과 결혼" 폴킴, '너를 만나' 곡 주인공의 그녀?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