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로인들, 보건품판매원 자식과 같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06.30일 16:52

요즘 들어 홀쇼핑이 장춘에서 열기를 띠고있다. 이에 소비자협회는 늘 경고를 주고있지만 로인들은 친자식마냥 살뜰한 판매원들의 감언리설에 넘어가 퇴직금을 털고있다.

구강궤양을 암으로 말하는 판매원

결혼한지 얼마 안되는 왕씨 성의 녀성은 판매원들의 《관심》과 그럴듯한 보건품홍보에 넘어간 어머니의 깨뜨릴수 없는 요구에 의해 1만 800여원을 들여 10여통의 보건품을 샀다 한다.

왕씨 녀성에 따르면 두달전에 어머니 류씨는 보건품을 파는 홀쇼핑에 갔다. 구강궤양에 걸린 류씨 아주머니를 보고 보건품판매원은 장기적으로 구강궤양에 걸리면 암에 걸릴 확률이 높고 머리가 아프면 뇌혈전에 걸릴 가능성이 있다고 하면서 보건품을 먹고 음식구조를 조절하면 암발생 위험을 줄일수 있다고 말했다.

그후로 류씨 아주머니는 소금, 고기, 닭알 같은것을 먹지 않고 좁쌀 죽, 혹은 밥을 먹었는데 그냥 된장에 남새만 찍어먹으면서 보건품을 사 달라고 졸랐다.

왕씨는 어머니의 강한 요구를 견뎌내지 못하고 1만 8000원을 들여 보건품을 사는수밖에 없었다.

백병을 치료한다는 《침대 깔개》

장춘시 록원구에서 살고있는 요씨 성의 아주머니는 지난해 동네 아주머니와 함께 홀쇼핑에 다녀왔다. 그는 1만 5800원 하는 침대깔개가 100가지 병을 치료할수 있다며 평소 아껴먹고 아껴쓰면서 모은 돈 2만원 꺼내 침대깔개를 샀다.

요아주머니는 그 집 홀쇼핑 물건이나 보건품들이 좋다며 수천원, 지어 만원씩 팔면서 보건품을 사 들이기 시작했다. 어머니의 거듭되는 돈 씀씀이때문에 가정 싸움도 수차 일어났다 한다.

그러다나니 흉금이 넓고 온순하던 요씨는 성격이 조폭해지고 쩍 하면 큰소리 지르며 물건을 던지고 사람을 치기까지 했다. 그러다 요씨는 신경이 나빠져 정신병원에 입원하게 되였다.

집까지 찾아와 보건품 홍보

올해 86세 나는 진씨 성의 할머니는 세 자식이 모두 외지에 있다나니 보모와 함께 살고있다.

진씨는 매일 보건품강좌를 듣고나면 마음이 즐거워진다고 한다. 자주 다니다보니 할머니는 판매원과 익숙해지고 얘기도 잘 나누군 했다.

평소 고독하게 보내던 진씨 할머니는 그 판매원과 가깝게 지내게 되고 판매원도 진씨네 집까지 찾아와서는 집안 일도 해주고 얘기도 주고받고 했다. 그러다가 판매원의 추천으로 이약저약을 사기 시작했다.

진씨 할머니는 자기와 가깝게 보내는 판매원이기에 사기하지 않을거라고 그를 믿은것이다. 지금까지 진씨 할머니는 보건품을 사는데 8, 9만원은 잘 됐다.

적지 않은 보건품 아무런 효과도 없다

27세 나는 리씨 성의 남성은 모 보건품회사의 약판매 책임자로 있었다.

리씨에 따르면 적지 않은 보건품들은 홍보한것 처럼 효과가 나지 않는다. 보건품판매에서는 주로 로인들이 믿어주는데서 팔수 있다고 한다.

판촉행사에서 판매원들은 로인들의 퇴직금이 얼마되는가에 따라 약값을 제정한다. 2000원 되는 약을 로인들과 얘기를 나누는 과정에 최종 1000원에 파는 경우도 있다. 지어 하나 사면 하나 기증하는 방식으로도 판다.

《유격전》을 벌이는 판매원들은 한동안 일을 하다가 회사를 그만 두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만일 이미 산 약을 물리려고 해도 판매상들을 찾지 못해 물리지도 못한다.

리씨 남성은 사실 보건품이란 바로 영양물질이다. 이는 효과가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로인들한테는 매우 죄송한 일이 아닐수 없다. 로인들이 보건품을 사는데는 약제품이 좋아서가 아닌 경우도 있다. 판매상들이 열정적이고 로인을 존중하며 로인들과 얘기나누면서 이들의 고독을 달려여주고 하면서 감정이 든다. 그리고 또 자식과 같은 이들이 보건품을 사기를 간절히 바라는데 어찌 사지 않겠는가는 심리의 충동하에 보건품을 사는 로인들도 있다.

심리전문가:보건품에 열중하면 관심 부족 의미

장춘시심리병원 심리구조 열선전화는 매일 20여개 구조전화를 받는다. 이중의 일부는 로인들이 왜 보건품에 열중하는가는 물음이다.

장춘시심리병원 정효화교수는 많은 로인들이 보건품에 애착하게 된것은 일종 심리적 반영이다. 먹고입는 걱정을 덜게 되니 건강하게 살려는데서 보건품에 눈독들이는것도 있겠지만 더우기는 고독하다보니 판매원들의 감언리설에 넘어가게 된것이다고 설명했다.

80% 로인신고 보건품과 관련

장춘시소비자협회에 따르면 불안전한 통계에 따르면 80%이상의 로인들의 신고가 보건품과 관련된다.

장춘시소비자협회 종평 부비서장은 보건품을 살 때 증서를 꼭 보고 공상부문의 등록이 있는가를 봐야 하며 제품에 대한 국가 혹은 관련 부문의 규정, 상가의 자격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건의했다.

그는 고독해 하는 로인들을 헤아려 자식들은 로인들과 많이 소통하고 가두, 사회구역에서는 로인들을 위해 보건특강과 같은 여러가지 행사를 조직할것을 귀띔했다.

편집/기자: [ 홍옥 ] 원고래원: [ 중국길림넷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0%
10대 20%
20대 0%
30대 4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40%
10대 0%
20대 0%
30대 20%
40대 2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KBS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4년만에 7억 대출금을 갚았지만 결국 무리한 일상에 '갑상선암'을 투병했던 삶을 고백했다. 지난 29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영실이 출연했다. 그녀의 절친으로는 송도순, 김병옥, 조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22kg 다이어트 성공” 이장우 무대 선다, 송스틸러 방송 언제?

배우 이장우와 조혜원(나남뉴스) 예능 프로그램의 신성으로 떠오른 배우 이장우(38)가 또 다른 음악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예고하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장우가 출연하게 되는 프로그램은 MBC ‘송스틸러’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파일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결혼만 벌써 4번째” 박영규, 25세 아내와 러브스토리 대방출

배우 박영규(70)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를 통해 국민배우로 거듭난 배우 박영규(70)가 SBS 예능 프로그램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을 예고했다. 박영규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을 통해 25세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결혼생활 등 러브스토리를 대방출할 예정이다.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흑룡강성 1분기 관광객수와 관광수입 또 사상 최고치 기록

올해 흑룡강성은 빙설관광제품의 다양화, 마케팅방식의 지속적 혁신, 봉사질의 뚜렷한 제고, 관광환경과 부대시설의 끊임없는 최적화 등에 힘입어 빙설관광 현상급 류량의 목적지로 되였다. 흑룡강성문화관광청의 수치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전 성에서 접대한 관광객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