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문화/생활 > 건강/의료
  • 작게
  • 원본
  • 크게

남보다 빨리 늙는 나쁜 습관들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7.07.17일 09:51

(흑룡강신문=하얼빈)젊음을 오래도록 유지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안타깝게도 로화는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꾸준한 관리를 통해 로화가 빨리 오지 못하도록 하는것이 최선인데요. 그러나 알지 못하는 사이 우리를 더 빨리 늙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이 있습니다.

  1.멀티태스크

  한번에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이 로화를 촉진시키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멀티태스크 능력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지만, 실제로는 더 높은 스트레스만을 생성한다고 합니다. 모든것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대신, 한번에 한가지 일에 집중하는것이 좋습니다.

  2.디저트 챙겨 먹기

  식사후 달콤한 디저트는 금상첨화입니다. 그러나 살이 쉽게 찐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로화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설탕의 분자가 각 세포의 단백질 섬유에 붙어 당화산물을 축적해 다크서클, 얼굴 주름의 증가, 살 처짐 등을 불러옵니다. 디저트는 되도록 건너뛰는것이 좋습니다.

  3.적은 수면

  충분한 수면은 건강한 삶에 도움을 줍니다. 당연하게도 적은 수면은 로화를 촉진시키죠. 5시간 미만으로 수면을 취할 경우 에너지 부족, 집중력 하락, 체중 증가 등의 결과를 초래합니다.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7시간에서 8시간의 수면시간이 가장 적절합니다.

  4.오랜 시간 TV 시청하기

  영국 매체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11,000명의 25세 이상 성인이 TV를 시청할 경우 한시간당 22분의 기대수명이 줄어드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TV를 시청하는것 자체보다는 시청하는 동안 계속 앉아있어야 하는 점이 가장 큰 리유였습니다.

  5.좌식 생활

  의자에 앉아 하루종일을 보내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비만과 신장질환, 심혈관질환 및 암에 걸릴 위험에 더 크게 노출되여 있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30분 정도는 가벼운 운동을 병행해주세요. 영국의 한 스포츠 의학 매체의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150분 이상 운동을 한 사람이 전혀 운동을 하지 않은 사람보다 10년에서 13년까지도 더 오래 살았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6.아이크림 건너뛰기

  눈가의 얇은 피부는 주름이 지기 쉽습니다. 게다가 주름이 생길 경우 타인이 쉽게 알아보는 장소이기도 한데요. 눈은 전체 인상을 좌우하는 부위이니만큼 로화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크림을 챙겨 발라 눈가가 너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7.자외선 차단제 바르지 않기

  얼굴에 로화가 나타나기 시작하는 가장 큰 리유중 하나는 바로 자외선 노출입니다. 자외선은 날씨가 좋거나 나쁘거나, 혹은 비가 오더라도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바깥에 나갈 땐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SPF30에서 50사이의 제품이 매일 사용하기에 적절합니다.

  8.두꺼운 화장

  과도한 량의 화장품, 특히 유분이 많은 제품을 바르면 피부의 모공이 숨을 쉬는것을 방해합니다. 또한 메이크업 제품에 포함된 자극성 화학 물질 및 알콜 성분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피부가 쉴수 있는 시간을 주세요.

  9.엎드려 잠자기

  베개에 얼굴을 묻고 엎드려서 잠을 자는 습관은 얼굴 주름이 생기는것을 촉진합니다. 피부의 콜라겐 조직은 나이가 들수록 약해지고 느슨해지죠. 또한 계속해서 한쪽 방향으로만 베개를 베고 자는것도 좋지 않습니다. 바른 자세로 잠을 청하고, 침구를 부드러운 소재로 바꾸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10.높은 실내 온도 유지하기

  건조한 공기에 피부를 오래 노출시키면 주름과 염증을 유발하게 되죠. 가습기를 설치하거나, 젖은 수건 등으로 건조함을 최대한 피할수 있도록 하세요.

  11.적은 지방 섭취

  다이어트를 할 때, 지방의 섭취를 전혀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로화를 촉진시키는 결과를 불러올수 있습니다. 연어(大马哈鱼)와 고등어 같은 기름진 생선이나 호두, 아마씨 등에서 얻을수 있는 지방산은 피부를 부드럽고 통통하게 만들어주며, 주름을 예방하고 심장과 뇌의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도랏뉴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31%
10대 0%
20대 6%
30대 19%
40대 6%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69%
10대 6%
20대 0%
30대 44%
40대 13%
50대 6%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가수 폴킴이 9년 만난 연인과의 결혼 소식을 전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5일, 폴킴은 공식 홈페이지 '폴킴 스토리'를 통해서 손편지로 자신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날 그는 "폴인럽에게 가장 먼저 이 소식을 전하고 싶어 글을 적는다"며 입을 열었다. 그는 "어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길림성, 로인 외국인 위한 지불 써비스 향상

4월 25일, 길림성정부에서는 소식공개회를 개최해 근일 발표한 〈지불 써비스를 한층더 최적화하고 지불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한 실시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해당 ‘실시 방안’은 의 모바일 결제에 익숙하지 않은 로인과 외국인 방문객들이 결제를 편리하게 할 수 있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연변대학MPA 교육센터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서 눈부신 성적 안아와

4월 21일, '제8회 중국 대학생 공공관리 사례 대회'가 북경중국과학원대학 안치호 캠퍼스에서 막을 내렸다. 김수성교수가 수상단위를 대표해 우수조직상을 수상하고 있는 장면. 연변대학 MPA교육센터 교사와 학생 팀은 이번 대회에서 이채를 돋구면서 여러가지 눈부신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제12기 '배협컵' 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 개최

광동성에 거주하고 있는 조선족들이 휴일을 리용해 친목을 도모해주기 위한 제12기 '배협컵'광동성조선족배구경기가 지난 4월 20, 21일 이틀간 광동성조선족배구협에서 주최로 광동성 혜주시에서 열렸다. 250여명 선수가 녀자 20개팀, 남자 11개팀으로 구성해 열정과 실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