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아름다운 중국 건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2.07.08일 15:26
생태문명건설은 중화민족의 영속적인 발전과 관계되는 근본적인 대계이다. 록색발전을 추동하고 생태문명을 건설함에 있어서 중점은 규칙과 제도를 수립하는 데 있는바 가장 엄격한 제도와 가장 엄밀한 법치로 생태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중앙생태환경감독은 습근평 총서기가 친히 계획하고 친히 배치하고 친히 추동한 중대한 제도적 혁신이다. 2015년부터 정식 수립된 이래 중앙생태환경감독은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깊이 있게 관철하고 제도의 강성과 권위를 확고하게 수립했으며 생태문명건설과 생태환경보호에 관한 당중앙의 결정과 배치가 단호히 시달되도록 추진했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시스템 관념을 강화하고 문제 지향과 엄격한 기조를 견지하며 정확하고 과학적이고 법에 의거하는 원칙을 견지했다.

실천이 보여주다 싶이 이 제도는 건설이 적시적이였고 집행이 유력했다. 감독을 과감하게 실제적으로 실천하고 사람들의 미움을 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문제를 틀어쥐고 손을 놓지 않음으로써 생태환경보호 책임 시달을 추동하는 실제적이고 강력한 조치로 되였는바 생태문명건설을 강화하고 환경오염과 생태파괴의 두드러진 문제를 해결하는 데서 중요한 의의를 갖고 있다.

중요한 고리를 틀어쥐면 모든 것을 이끌어갈 수 있고 한수를 잘 두면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다. 중앙생태환경보호감독제도는 생태문명건설에 대한 당의 전면적 령도를 구현했고 생태문명건설과 생태환경보호를 추진하려는 당중앙의 확고한 의지와 확고한 결심을 구현했다.

18차 당대회이래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생태건설을 대세사업의 두드러진 위치에 놓고 ‘눈동자를 보호하듯이 생태환경을 보호하고 생명을 대하듯이 생태환경을 대하는’ 것을 견지하면서 사상, 법률, 체제, 조직, 작풍 면에서 전면적으로 힘을 들여 전방위, 전구역, 전 과정에서 생태환경보호를 강화함으로써 일련의 근본성, 개척성, 장구성을 가진 사업들을 전개했는바 결심, 강도, 효과가 전례없이 컸다.

끊임없는 노력을 거쳐 전당, 전사회적으로 록색발전을 추동하는 자각성과 주동성이 뚜렷이 증강되고 아름다운 중국 건설이 중대한 발걸음을 내디딤으로써 우리 나라 생태환경보호에 력사적, 전환적, 전국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우리 나라 생태문명건설이 이런 력사적 성과를 이룩하고 력사적 변혁을 일으킨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습근평 총서기가 당중앙의 핵심과 전당의 핵심으로 키를 잡고 전진방향을 이끈 데 있으며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의 과학적인 인도에 있다.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은 왜 생태문명을 건설하고 어떠한 생태문명을 건설하며 어떻게 생태문명을 건설해야 하는가 하는 중대한 리론과 실천 문제에 깊이 있게 해답했으며 인간과 자연은 생명공동체라는 근본적인 법칙을 밝혀주었고 경제발전과 생태환경보호의 변증관계를 밝혀주었으며 생태제품의 본질적 속성을 밝혀주었고 생태는 통일적이고 균형적인 자연계통으로서 서로 의존하고 긴밀하게 련계되는 유기적 사슬임을 밝혀줌으로써 우리 나라 생태문명건설에 리론적 지도와 행동지침을 제공했다.

전진의 길에서 우리가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깊이 있게 관철 시달하고 청산록수가 바로 금산은산이라는 리념을 확고하게 수립하며 생산이 발전하고 생활이 부유하며 생태가 량호한 문명발전의 길로 확고하게 나아간다면 반드시 중화대지로 하여금 하늘이 더욱 푸르고 산이 더욱 푸르며 물이 더욱 맑고 환경이 더욱 아름다워지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습근평 총서기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생태환경 보호와 복원, 생태환경의 근본적인 개선은 단번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바 여전히 장기적이고 힘든 노력이 필요하다. 반드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정진하며 꾸준히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14.5’ 시기 우리 나라 생태문명건설은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을 중점적 전략방향으로 삼고 오염물배출과 탄소배출 감소의 시너지효과를 추동하며 경제사회발전의 전면적인 록색전환을 촉진하고 생태환경질의 개선에서 량적 변화로부터 질적 변화를 실현하는 관건적 시기에 진입했다. 생태문명건설을 강화하는 전략적 정력을 시종일관 유지하고 경제사회발전의 전면적 록색전환을 힘써 추동하며 오염정비, 생태보호, 기후변화대응을 총괄적으로 계획하고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아름다운 중국을 애써 건설해야 한다.

각급 당위와 정부는 생태문명건설의 정치적 책임을 짊어지고 단호하게 명령에 따르며 생태문명건설에 관한 당중앙의 각항 결정과 배치가 실시되고 효과를 보도록 확보해야 한다. 중앙생태환경보호감독제도가 수립되고 실시된 이래의 성과와 경험을 총화하고 응용하여 전반 국면을 둘러싸고 봉사하면서 문제지향을 시종일관 견지하고 중점과 관건을 틀어쥐여 중앙생태환경보호감독사업이 끊임없이 종심으로 발전하도록 추동해야 한다.

“우리 나라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은 많은 중요한 특징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우리 나라 현대화는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현대화로서 물질문명건설과 생태문명건설의 동시적 추진을 중시하는 것이다.”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새로운 로정에서 우리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굳게 뭉쳐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하면서 ‘국지대업’를 가슴에 품고 용감하게 책임지고 실천하면서 실제행동으로 20차 당대회의 성과적 소집을 맞이하고 생태문명건설이 새로운 단계로 올라서도록 끊임없이 추동해야 한다.

/인민넷-조문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최근 23kg 다이어트에 성공한 배우 이장우가 자신의 연인인 '조혜원'을 언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6일 유튜브 채널 '인생84' 에서는 배우 이장우가 게스트로 출연해 바디프로필 촬영을 위해 다이어트를 했던 것, 그리고 자신의 연애에 대해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로동절 기간 택배 접수∙발송 건수 40억건 넘어

로동절 기간 택배 접수∙발송 건수 40억건 넘어

[신화망 베이징 5월7일]노동절 연휴(5월 1~5일) 기간 중국 택배업계의 택배 접수∙발송 건수가 40억3천200만 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국가우정국의 모니터링 데이터에 따르면 접수는 19억9천900만 건으로 하루 평균 접수량이 전년 동기 대비 32.7% 늘었다. 발송

습주석, 佛 대통령∙EU 집행위원장과 3자 회담..."유럽, 中의 중요한 파트너"

습주석, 佛 대통령∙EU 집행위원장과 3자 회담..."유럽, 中의 중요한 파트너"

[신화망 파리 5월8일] 습근평 중국 국가주석이 6일 오전(현지시간) 파리 엘리제궁에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과 중국-프랑스-유럽 지도자 간 3자 회담을 진행했다. 습주석이 6일 오전 파리 엘리제궁에서 마크롱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 습근평 주석 방문, 중국-세르비야 관계의 새로운 시대 열 것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 습근평 주석 방문, 중국-세르비야 관계의 새로운 시대 열 것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의 풍경(4월 29일 찍은 드론사진) /신화넷 1일에 찍은 중국전력건설그룹이 건설을 맡은 세르비아 국가축구경기장 프로젝트 공사 현장. /신화넷 리명 주세르비아 중국 대사는 국제 정세의 변화 속에서도 중국-세르비아의 두터운 우정은 굳건히 유지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