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정치 > 정치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제19차 전국대표대회 북경서 개막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6.20일 09:37
습근평, 조락제, 왕호녕, 정설상, 리희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 대회에 참석하여 축하 채기 당중앙을 대표해 축사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제19차 전국대표대회가 19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주석대에서 대회에 참가한 대표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6월 19일 북경발 신화통신]중국공산주의청년단 제19차 전국대표대회가 19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습근평, 조락제, 왕호녕, 정설상, 리희 등 당과 국가 지도자들이 대회에 참석하여 축하를 표하고 채기가 당중앙을 대표해 축사를 했다.

인민대회당 강당은 찬란한 불빛 속에서 열렬한 분위기로 들끓었다. 주석대 상단에는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제19차 전국대표대회’라는 대회 표어가 걸려있었고 주석대 뒤켠 정중앙에는 빛나는 공청단 휘장이 걸려있었으며 10폭의 붉은기가 량켠에 줄지어 배렬되였다. 2층 전망대에는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20차 당대회 정신을 전면 관철하고 광범한 청년들을 동원 인솔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기 위해 노력분투하자’라는 표어가 걸려있었다. 전국 각지에서 온 근 1,500명의 공청단 19차 대회 대표들이 7,300여만명 공청단원들의 중탁을 어깨에 짊어지고 대회에 참가했다.



중국공산주의청년단 제19차 전국대표대회가 19일 오전 인민대회당에서 개막했다. 습근평, 조락제, 왕호녕, 채기, 정설상, 리희 등이 주석대에 좌정하고 대회의 소집을 축하했다.

오전 10시,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 등이 대회장에 들어서자 열렬한 박수소리가 울려퍼졌다.

대회주석단 상무위원회 위원 아동이 대회 개막을 선포했다. 현장 모든 인원들이 기립하여 국가와 공청단가를 높이 불렀다.

이어 8명 소선대원이 대회에 축사를 전했다. 이들은 밝은 목소리로 어려서부터 당의 명령에 복종하고 당을 따르며 당을 위해 인재로 성장하고 국가를 위해 기여하려는 확고한 포부와 결심을 전했다.

채기가 당중앙을 대표하여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새 로정에서 장려한 청춘의 장을 엮어가자〉라는 제목으로 축사를 했다. 채기는 대회 개막에 열렬한 축하를 표하고나서 전국 여러 민족 청년, 전체 공청단원, 광범한 간부와 청소년 실무자들에게 친절한 문안을 전했다.

채기는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당중앙의 확고한 령도 아래 공청단 18차 대회 이래 공청단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을 지도로 청년사업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사상을 참답게 관철했으며 전면적이고 엄하게 공청단을 관리하고 공청단의 업무를 관리하여 공청단의 정치성, 선진성, 군준성을 부단히 강화하고 인솔력, 조직력, 봉사력을 부단히 제고했다. 광범한 공청단원과 청년들은 당과 인민의 부름에 호응하여 청춘의 열정으로 ‘순수한 사랑은 오직 조국을 위해’라는 시대의 강한 목소리를 높이 웨쳤고 청춘의 행동으로 ‘당은 안심하세요, 강국에는 내가 있습니다’라는 쟁쟁한 맹세를 구현했다.

채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 청년과 중국 청년운동은 줄곧 시대의 사명을 짊어지는 과정에 청춘의 사명을 구현했고 시대의 진보를 추진하는 과정에 자체의 진보를 실현했다.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 건설하고 두번째 백년 분투목표를 실현하며 중국식 현대화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전면 추진하는 것은 당의 중심과업일 뿐만 아니라 새시대 중국 청년운동과 청년사무의 뚜렷한 주제이다. 광범한 청년들은 습근평 총서기의 간곡한 가르침을 명기하고 리상이 있고 책임감이 있으며 어려움을 이겨내고 힘써 분투하는 새시대 훌륭한 청년으로 되기 위해 뜻을 세움으로써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을 위해 용감히 책임을 짊어지고 시대에 부끄럽지 않고 인민에게 부끄럽지 않으며 력사에 부끄럽지 않은 새로운 청춘의 업적을 끊임없이 창조해야 한다. 공청단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으로 민심을 응집하고 강대한 정신력을 형성하며 시시각각 당중앙의 결책포치와 대조하면서 사업을 계획하고 추진해야 한다. 공청단은 새 로정을 향해 분발진취하고 새 시대에 공을 세우도록 광범한 청년들을 더 잘 단결인솔하고 엄하게 공청단을 관리하며 전방위적이고 고표준적으로 앙양향상하는 공청단의 정신풍모를 단조함으로써 새시대 중국 청년운동과 청년사업의 장려한 장을 수놓기 위해 노력분투해야 한다.

중화전국총공회 당조 서기이며 서기처 제1서기인 서류평이 중화전국총공회, 중화전국녀성련합회, 중국문학예술계련합회, 중국작가협회, 중국과학기술협회, 중화전국귀국화교련합회, 중화전국대만동포친목회, 중국장애인련합회를 대표해 대회에서 축사를 했다. 축사는 여러 군중단체조직은 계속 우량한 전통을 발양하고 각자의 우세를 충분히 발휘해 련계하는 군중들이 더욱 자신감 있고 더욱 투지앙양하게 당을 따라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길로 나아가도록 함으로써 신시대 당의 군중사업의 새로운 장을 함께 열어나가도록 인솔해야 한다고 표했다.

아동이 공청단 제18기 중앙위원회를 대표해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의 인솔 아래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 건설하기 위해 단결분투하도록 광범한 청년들을 동원인도하자〉라는 제목으로 보고를 했다. 보고는 혁명성을 련마하는 가운데서 분발하는 중국공청단, 새시대 중국청년의 사명과 담당,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 사회주의사상으로 공청단사업 통솔, 청년들의 사상정치 인솔을 힘써 강화하자, 청년들을 조직해 중국식 현대화 건설의 생력군이 되게 하자, 청년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성심껏 봉사하자, 청년들의 애국통일전선을 공고확대하며 인류운명공동체를 구축하는 청춘의 힘을 응집시키자, 공청단 개혁을 심층 추진하자, 확고부동하게 공청단을 엄하게 관리하자 등 10개 부분으로 나뉘였다.

중공중앙서기처 서기, 전국인대상무위원회, 국무원, 전국정협, 중앙군사위원회의 관련 지도동지들이 회의에 참석했다.

중앙과 국가기관 관련 부문, 각 인민단체, 북경시 책임자와 북경에서 퇴직한, 일찍 청년단 중앙서기처에서 사업한 경력이 있는 일부 로동지, 수도 여러 민족, 각계 청년대표 등이 개막회에 참석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10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