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조선족 리은기, 올해 1분기 ‘중국 좋은 사람’에 선정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06.26일 20:56
길림성 6명 2023년 1분기 ‘중국 좋은 사람 명단’에 입선



작년말에 90세를 일기로 작고한 룡정시 삼합진 삼합촌의 조선족 로당원 리은기 로인이 2023년 1분기 ‘중국 좋은 사람’에 선정되였다.

최근, 중앙정신문명건설판공실이 주최한 2023년 1분기 ‘중국 좋은 사람 명단’ 발표식 및 전국 도덕모범과 신변의 좋은 사람 현장교류행사가 하남성 락양시에서 개최되였다. 각지의 추천, 네티즌들의 찬양평의와 전문가심사 등 절차를 거쳐 도합 150명(조)이 조인위락(助人为乐), 정의용사(见义勇为), 성실수신(诚实守信), 경업헌신(敬业奉献), 효로애친(孝老爱亲) 등 신변의 좋은 사람들이 영광스럽게 명단에 올랐는데 그중 길림성에서 도합 6명이 2023년 1분기 ‘중국 좋은 사람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중국 좋은 사람’은 중앙문명판공실이 전개하는 ‘신변의 좋은 사람 추천’ 선정의 최고 영예이다.

길림성의 6명 2023년 1분기 ‘중국 좋은 사람’들로는 로당원으로서 근 60년간 묵묵히 혁명렬사기념비를 지키면서 뜻을 굽히지 않고 홍색유전자를 전승해온 성실수신 리은기(李银基, 1932년―2022년) 외에도 자원봉사자협회를 설립해 전심전력으로 어려운 대중을 위해 봉사해온 조인위락 리아남(李亚南), 13년 동안에 5차례나 화재를 진압하고 정의용사자원봉사자봉사대를 세운 택시기사인 정의용사 탕만춘(汤万春), 25년 동안 배수 유지보수 부문에서 청소로동을 하면서 일터를 굳건히  지키고 헌신해온 경업헌신 백옥정(白玉晶), 깊은 산속에서 20여년 동안 방화전망원을 해오면서 삼림 안전을 수호해온 경업헌신 양성(杨成), 용감하게 가정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20년동안 사랑으로 집안을 지켜온 효로애친 곡아파(曲亚波) 등이다.



‘룡정 좋은 사람, 기풍 선도―사회주의핵심가치관 육성 및 실천’ 주제실천활동이 전개된 이래 룡정시당위 선전부가 알심들여 조직하고 층층이 추천한 결과 리은기는 각각 2016년 하반기 ‘연변 좋은 사람’, 2017년 1분기 ‘길림 좋은 사람’, 2022년 ‘길림 좋은 사람 표병’, 제10회 길림성도덕모범 등 많은 영예칭호를 수여받았다.

1964년, 당시의 삼합진 청천촌(현 삼합촌)에 혁명렬사기념비 하나가 섰다. 당시 청천촌당지부 서기였던 리은기는 자발적으로 촌의 당원 30여명을 조직하여 의무성묘호묘대(义务扫墓护墓队)를 설립하고 렬사들을 위해 성묘하기 시작했다. 그후 그는 해마다 제사를 지냈는데 올해까지 60년째 이어지고 있다. 리은기로인은 2만여일 동안 방화, 청소, 보수 작업을 견지해오면서 렬사기념비를 생명처럼 중요히 여겼다. 평상시의 수호 외에 리은기로인은 또 의무해설원으로 되여 기념비를 찾아온 당원간부와 군중들에게 혁명선렬들의 영웅이야기를 들려주었다.

그의 영향과 감화에 힘입어 촌진 간부, 빈곤구제간부, 삼합진 주재 군대 경찰 등이 분분히 홍색강연대오에 가입하여 변방의 작은 마을에서 혁명력사를 강연하고 홍색유전자를 전승하는 열풍을 일으켰다.

2022년 12월 16일, 리은기로인은 병치료에 효과를 보지 못하고 90세를 일기로 사망했는데 그는 림종 전에 친필로 감사편지를 써서 수십년 동안 관심과 배려를 해준 당조직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아울러 그의 림종 유언에 따라 그의 유골을 고향인 삼합촌 서래하에 뿌려 고향의 렬사들을 영원히 지키게 하였다. 리은기는 근 60년이 되는 긴긴 세월 동안 렬사비에 대한 수호를 통해 렬사들에 대한 그의 약속, 숭경과 애도를 실천했고 63년의 당원생애로 한 당원의 당성 고수를 해석했으며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고상한 정조로 혁명력사들을 수호하고 홍색유전자를 전승하여 영웅렬사들의 사적을 대대로 물려주었다.



위대함은 평범함에서 비롯되고 평범함이 위대함을 만든다. 다년간 중앙정신문명건설판공실이 전개한 인터넷 ‘신변의 좋은 사람 평의추천’ 활동은 평범한 영웅들의 풍채를 생동하게 과시하고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대대적으로 고양하였는바 전국에서 현재 도합 1만 6,000여명(조)이 ‘중국 좋은 사람’으로 선정되였다. 그들은 진선미를 적극 전파하고 긍정에너지를 전달하며 실제행동으로 사회를 사랑하고 타인을 따뜻하게 하는, 우리 신변의 영웅이고 시대의 등줄기이다.

최근 년간 룡정시는 ‘신변의 좋은 사람 추천’ 선진전형 선정 수립 활동을 상시적으로 전개하여 대중이 평선하고 대중을 평선하는 것을 견지하고 기층 대중들의 추천에 의탁하고 부문, 업종의 선정에 의탁하고 주류매체의 선전보도에 의탁하여 대중들 신변의 평범한 사람들의 선행을 깊이있게 발굴하고 좋은 사람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도덕의 아름다움을 보여주었다.

현재까지 룡정시에서는 루계로 이미 3명이 ‘중국 좋은 사람’으로, 43명이 ‘길림 좋은 사람’으로, 76명이 ‘연변 좋은 사람’으로, 173명이 ‘룡정 좋은 사람’으로 선정되였는바 ‘좋은 사람’ 브랜드 효과가 부단히 확대되여 전 시 범위에서 덕을 숭상하고 선을 지향하며 덕행천하의 문명한 새풍조를 형성하도록 추진했다.

/길림신문 유경봉기자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86%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71%
50대 14%
60대 0%
70대 0%
여성 14%
10대 0%
20대 0%
30대 14%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