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예능
  • 작게
  • 원본
  • 크게

강호동 vs 김구라 vs 조혜련, 각기 다른 컴백, 어떻게?

[기타] | 발행시간: 2012.09.13일 16:25

탈세 혐의를 벗은 강호동이 잠정 은퇴 후 1년 여 만에 거대 기획사와 손잡으며, 컴백 청신호를 비췄다. 스포츠조선DB.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을 종횡무진했던 MC들이 돌아온다.

케이블 채널 tvN '현장 토크쇼-택시'의 단독 MC로 돌아온 김구라를 필두로 거대 기획사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은 강호동, 영화 '미운 오리 새끼'의 홍보 활동으로 오랜만에 얼굴을 비춘 조혜련까지. 브라운관에서 사라졌던 그들의 모습에 팬들은 반갑다. 각기 다른 이유로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이들의 컴백 방정식, 14일 오후 9시 방송되는 TV조선 '연예 inTV'에서 풀어봤다.

◆ 대인배 강호동, 통 크게 돌아온다

부적절한 위안부 발언으로 방송을 활동한 김구라가 지난 4월부터 꾸준히 위안부 할머니들의 보금자리인 '나눔의 집'을 찾아 봉사활동을 해왔다. 김구라는 13일 tvN '택시'를 통해 5개월 만에 복귀했다.스포츠조선DB.

꼬박 1년이다. 탈세 혐의로 잠정 은퇴를 선언하며,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이유로 말이다. 이후 탈세 혐의가 세무 착오로 인한 무혐의로 밝혀졌지만, 엎친 데 덮친 격이었을까. 본인과 부인 명의로 매입했던 강원도 평창 땅이 투기 의혹을 받으며, 발목을 잡았다. 천하 장사 씨름 선수 때부터 국민 MC에 이르기까지 대중들의 절대적 사랑을 받아왔던 그로서는 처음 받아보는 위기였다. 그는 당시 투기가 아닌 장기 투자였음을 측근을 통해 알렸지만, 여론을 돌이키긴 어려워보였다.

하지만 그는 대인배다운 통 큰 선택으로 돌파구를 찾았다. 그는 20억 상당의 평창 땅을 기부하고,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그동안 받아 온 사랑을 환원했다. 이같은 통 큰 씀씀이에 여론은 긍정적인 시선을 보냈다. 물론 강호동의 빈 자리가 채워지지 않는 예능 공백도 문제였다.

이런 가운데 그는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등 한류 아이돌들이 속해있는 SM 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 SM C&C와 계약을 맺는다는 소식을 깜짝 발표했다. 강호동은 보도자료를 통해 "조심스럽게 방송 활동 복귀를 결심하게 됐다"며 연내를 넘기지 않을 뜻을 밝혔다. 거대 기획사와 국민 MC의 만남, 벌써부터 강호동다운 통 큰 딜에 예능계에 떠들썩하다.

◆ 김구라,위안부 할머니에 지극 정성.. "용서를 구하다"

이혼 소식이 알려지며 방송을 중단한 조혜련이 내년 초 복귀할 전망이다. 조혜련의 동생 조지환씨는 MBC '세바퀴'를 통해 복귀할 가능성을 내비쳤다. 스포츠조선DB.

부적절한 위안부 발언으로 방송 활동을 모두 하차했던 김구라가 5개월 여만에 돌아왔다. 일부에서는 너무 이른 복귀가 아니냐는 우려섞인 시선도 있는 가운데 김구라는 위안부 할머니들이 모여사는 '나눔의 집'을 직접 찾아 봉사활동을 하며, 잘못을 뉘우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실제로 13일 취재진이 찾은 '나눔의 집'의 위안부 할머니들은 김구라를 "인상이 좋은 사람"이라고 평하고 있었다. 한 할머니는 "위안부 증언을 하기위해 여러 곳을 다닌다. 한 달 전에 중국을 다녀오는데 공항에 김구라가 마중나와 있더라. 딴 사람들이 못와서 자기가 기다리고 있다고 하더라"며 "공항을 갈 때마다 자기 차로 직접 태워다준다"며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또 '김구라의 복귀를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그 발언이 위안부에 대한 지식이 없었을 때였고, 지금 너무 잘해주고 반성도 많이 하고 있다. 그냥 다른 건 모르겠고, 잘됐으면 좋겠다"며 응원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김구라는 방송 활동을 중단한 이후로 현재까지 매주 한 번씩 꾸준히 방문하고 있다. 지난 12일에도 지인들과 다녀갔으며, 아들 동현이와 함께 정기 후원도 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처음 방문했을 때는 많이 얼굴도 어둡고 했지만 지금은 '오늘 뭐 할 일 있어'라며 반갑게 온다"며 "스스로 뉘우치고 지극정성을 보이는데 대중들도 편하게 봐줬으면"이란 마음을 전했다.

◆ 조혜련, 개인 상처 보듬고 내년 초 '세바퀴'로 컴백할 듯

지난 8월 이혼 소식이 알려지며 방송 활동을 중단했던 조혜련이 모습을 드러냈다. 중국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진 그는 동생 조지환의 영화 '미운 오리 새끼'의 홍보차 국내에 들어왔다. 이혼의 상처로 부쩍 수척해진 모습이었지만 조혜련은 거리 한복판에서 길거리 홍보에 매진했다. 당시 조혜련은 "중국에 혼자 머물고 있는데, 중국어도 많이 늘었다"고 말하면서도 컴백과 관련한 질문에는 말을 아꼈다.

이에 조지환은 "누나가 중국에서 혼자 살며 중국어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원래 일본어를 공부했던 것처럼 한 번 하면 끝을 보는 욕심이 있는 성격이다"며 "중국어 수준도 중국 중학생 정도 수준까지 오르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 컴백과 관련해서 "아무래도 개인적인 상처가 있는 일이라서 마음을 추스리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다. 말하기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내년 초에 복귀하지 않을까 싶다"며 "MBC '세바퀴'에 마지막으로 출연했던 만큼 그쪽으로 할 것 같다"며 긍정적인 답변을 내놨다.

스포츠조선, 김겨울 기자 winter@sportschosun.com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43%
10대 14%
20대 29%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7%
10대 0%
20대 14%
30대 43%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사진=나남뉴스 뺑소니 혐의를 받고 있는 트로트 가수 김호중이 국과수에서 음주 소견을 받았음에도 무죄 가능성이 제기돼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현재까지 김호중이 접촉사고를 일으키기 전 술을 마신 것으로 의심되는 정황이 계속해서 포착되고 있다. 먼저 지난 17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길림화학섬유 년간 5만톤 신형인조견사 프로젝트 가동

길림화학섬유 년간 5만톤 신형인조견사 프로젝트 가동

5월 17일, 길림화학섬유 년간 5만톤 생산량 바이오매스(生物质) 신형인조견사 프로젝트가 정식 가동되였다. 이 프로젝트는 35억원을 투자하여 36만평방메터의 부지에 원액플랜트 1개, 방적플랜트 3개, 산성플랜트 3개, 화학수플랜트 3개를 2단계로 나누어 건설할 계획

“600샷 때렸더니 얼굴 부어” 송지효 시술 고백

“600샷 때렸더니 얼굴 부어” 송지효 시술 고백

배우 송지효(나남뉴스) 배우 송지효(43)가 방송에서 레이저 시술을 고백했다. 송지효는 지난 5월 19일(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 부은 얼굴로 출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제작진은 ‘런닝맨’이 가장 영향력 있는 TV 예능 프로그

“유애나의 사랑 담아” 아이유 생일 맞아 2억 기부

“유애나의 사랑 담아” 아이유 생일 맞아 2억 기부

가수겸 배우 아이유(나남뉴스) 가수겸 배우 아이유(31)가 지난주 자신의 생일을 맞아 사회 취약 계층에 기부하면서 훈훈함을 주고 있다. 아이유는 최근 대한사회복지회를 비롯해 한국미혼모가족협회, 사랑의 달팽이 등 복지시설에 총 2억 원을 기부했다. 특히 아이유는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