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집안변방검사소, 조선족학교와 손잡고 민족단결의 꽃을 피운다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23.10.27일 13:39
이 몇년간 집안출입경변방검사소 당위는 민족단결건설 사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민족단결건설 사업을 출입경변방검사소의 주요한 직책과 과업에 융합시켜 변방 통상구의 지속적인 안정을 힘있게 수호하고 있다.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특별 학습과 특별 연구토론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광범한 당원과 경찰들이 새로운 인식과 제고를 가져왔으며 민족단결 진보의 량호한 국면을 공고히 발전시키고 당의 민족정책의 선전, 실시를 추진하는데 힘을 다했다.

압록강국경철도대교옆에서는 민족단결진보 주간 활동이 한창이다. 아이들은 조선족 민족복장을 곱게 차려 입고 조선족 장고춤, 상모춤 등 민족가무 공연을 감상하고 월병 만들기를 체험하였다. 뿐만 아니라 홍색 가요와 좌담회를 들으면서 민족단결에 대해 더욱 깊은 리해와 인정을 가지게 되였다.



“우리는 해마다 민족문화 선전주간 활동을 전개하는데 주로 민족문화를 보호, 전승하고 활동을 담체로 민족전통문화와 홍색 교육, ‘개학 첫 과당’ 등 활동을 깊이 있게 융합시키며 아이들의 민족 자신감과 자부심을 불러일으키고 중화민족 공동체 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며 아이들을 민족의 조화로운 환경속에서 즐겁게 성장하게 하도록 하고 있다.”고 집안출입경변방검사소의 관련 책임자가 전했다.

청소년들에 대한 민족단결 교육을 잘 틀어쥐는 것은 여러 민족간의 두터운 우정을 한층 더 강화하는 힘찬 행동이다. 이는 집안출입경변방검사소가 공청단집안시위원회, 집안조선족학교와 련합하여 민족문화 주간활동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목적이자 집안시에서 민족단결진보시범 창건사업을 다그쳐 추진하고 축소판이기도 하다.

집안출입경변방검사소에는‘경찰 선생님’이라고 불리우는 리지호가 있다.외지에서 집안출입경변방검사소로 온지 11년째인 그는 학교에서 겸직 보도원으로 봉사를 하는 동시 조선어도 류창하게 구사할수 있다. 그는 “조선족 학교에 가면 마치 집에 온 것 같다.”고 말한다.

리지호는 “집안시는 변경 지역이고 조선족학교가 또 우리 기관옆에 자리를 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교육을 더 잘하기 위해서 조선어를 배웠다.”고 말하면서 그는 “여러 민족 학생들이 함께 배우면서 진보하고 성장할수 있게 적극적으로 인도하여 애국주의, 민족단결 리념을 심어주고 동심이 당을 따르고 민족단결의 씨앗이 매 학생들의 마음속에 뿌려주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희 반에는 한족, 조선족, 만족, 몽골족이 학생들이 있다. 나는 조선족이다. ‘경찰 선생님’은 우리에게 문화를 가르칠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단결, 우애하고 도우면서 함께 발전하는 것도 가르친다. 저희반 친구들은 모두가 잘 어울린다.”고 집안시조선족학교 9학년 리혜연 학생이 말했다.

리지호는 실제 행동으로 ‘민족단결 한가족’의 의미를 해석하고 있으며 민들레 마냥 교정에 민족단결의 씨앗을 뿌리고 있다.

료해에 따르면 집안출입국변방검사소는 압록강국경철도대교의 애국주의 교육기지 자원을 충분히 리용하고 20명의 사상정치 교양골간들을 조직하여 ‘홍색 교량’ 겸직 해설원으로 선발하고 민족단결 지식과 항미원조 력사를 깊이 학습하게 하며 선진 전형인물과 항미원조 로전사, 혁명 로동지들을 요청하여 군중들을 위해 의무적으로 ‘훌륭한 수업(一堂好课)’을 강의하게 했다. 해마다 압록강애국주의교육기지에서 홍색 교육을 80여차 전개하는데 연인원은 5,000여명에 달한다.



다음 단계로 집안출입경변방검사소는 중화민족 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이 주선을 확고히 파악하고 민족단결진보의 선전교육을 전개하며 일부 특색 활동의 집중적인 개최를 통해 여러 민족의 요소를 전시하고 학생들과 시민들로 하여금 여러 민족의 문화를 리해하고 여러 문화 특색을 느끼게 하며 사회적으로 공동단결 진보의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민족단결진보의 꽃이 집안에서 항상 피어나도록 한다.

길림신문 정현관, 최승호, 류향휘, 권용

사진제공:집안출입경변방검사소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전문가: 각 측의 공동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 관건 최근 각지에서 주택의 ‘보상교환판매’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각 큰 사회매체의 ‘인기검색’순위에 올라 네티즌과 시장 각측의 광범한 주목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보상교환판매’개념이 현재 이미 부동산 분야에로 확대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하고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움 바탕색이 되게 해야

허근, 의무 식목활동 참가 시 강조 식목조림을 대폭 전개하여 지속적으로 록색을 확장 보호해야 록색이 룡강의 가장 아름다운 바탕색이 되게 해야 량혜령, 람소민, 장안순 참가 4월 27일, 흑룡강성위 서기, 성인대상무위원회 주임 허근, 성위 부서기, 성장 량혜령, 성정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중러 국경호수-흥개호 명수기 조업기간 돌입

기온이 계속 상승함에 따라 거의 반년 동안 잠잠했던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가 얼음 껍질을 벗고 모두 녹았다.4월 27일 4시, 중러 최대 경계 호수인 흥개호는 명수기 조업 기간에 들어갔다. 조업기간 계서국경관리지대 백어만국경파출소 이민 관리 경찰은 어민들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5.1'련휴 할빈철도 성내 7쌍의 야간고속렬차 증편

기자가 중국철도 할빈국그룹유한회사에서 료해한 데 따르면'5.1'련휴기간 동안 승객의 출행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철도부문 성내 야간고속렬차 수송력 배치를 강화하고 림시로 다음과 같은 렬차를 증편 운행한다고 한다. 1. 4월 30일, 5월 5일 가목사-할빈 D9164 렬차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