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연예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제작비 부족해 PPL 받겠다 사전공지" 김석훈, 솔직 고백에 오히려 응원받아

[나남뉴스] | 발행시간: 2024.01.31일 20:45



사진=나남뉴스

배우 김석훈이 PPL을 받기 전, 구독자들에게 먼저 공지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30일 '나의 쓰레기 아저씨' 채널에는 '(공지) 여러분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김석훈은 "이제 촬영 시작한 지도 6개월 정도 지났다. 생각했던 것보다 참 많은 분이 사랑해 주고 관심 가져주고 칭찬해 줘서 요즘에는 이렇게 책임감까지 좀 느껴지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김석훈은 "다 여러분들 덕이고 이렇게 많은 관심줘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석훈은 "저희가 한 6개월 정도 지났는데 한 가지 애로사항이 있다. 말씀드리기 조심스러운데, 제작비"라고 말을 꺼냈다. 그는 "제작비가 사실 조금 들어간다. 지금까지 6개월 동안 적자였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그러면서 "이 적자를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사실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다 보니까 여러 기업이 저희한테 '협업하자'라는 제안이 들어온다. 쉽게 말하면 PPL이다. 이걸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저희가 계속 적자 상태로 이 채널을 유지할 수는 없으니까 어느 정도 PPL(간접광고)을 좀 받기로 했다"고 공지 영상을 업로드 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김석훈은 "그것을 여러분들한테 미리 말하는 게 도리가 아닌가 싶더라. 그래서 사실 뭐 저희 소비자들이 환경운동에 앞장서는 것도 되게 중요하지만 나라나 기업이 좀 나서줘야 하는 부분이 있다"고 전했다.



사진=유튜브 '나의 쓰레기 아저씨' 채널

그는 "좋은 기업은 소개도 하고 또 칭찬도 하려니까 여러분들 많이 더 응원해 주고 또 PPL받는다고 서운해하지 마시고 그래 주시면 감사하겠다"며 마무리지었다.

PPL를 받는 것에도 공지를 통해 미리 양해를 구하는 모습을 본 구독자들은 "찬성한다. 응원합니다!", "김석훈씨 이런 사람은 어디서 왔을까요? 감동, 정직 그 자체!", 등 응원의 물결이 이어졌다.

또 "양해 방송까지 너무 믿음이 간다. 응원합니다", "김석훈씨 하는 모든 건 옳다", "저는 찬성합니다", "무조건 받아야 합니다", "선한 영향력이 계속해서 퍼지도록 해 달라" 등의 내용의 댓글을 통해 뜨거운 지지를 얻었다.

김석훈은 '나의 쓰레기 아저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모습을 공유하고 있다. 그는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품을 사용하는 일상생활을 보여주며 환경보호 팁도 공유하고 있다. 그러면서 채널도 조금씩 입소문을 타고 있다.

쓰레기의 이동경로 알려주고 싶었다



사진=유튜브 '엠뚜루마뚜루' 채널

특히 지난해 12월, MBC '놀면 뭐하니?'에 출연해 친근한 일상을 공개하면서 '쓰저씨'가 크게 주목받았다. 당시 김석훈은 "환경, 쓰레기에 관심이 많다. 환경 운동을 하거나 '여러분 실천합시다'의 차원은 아니다. 우리가 버리는 과정에서 이게 어떤 과정으로 버려지는지, 우리가 많은 것을 버리는데 이동 경로가 어떨지 알려주면 좋겠다 (싶었다)"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게 된 이유를 전한 바 있다.

김석훈은 '나의 쓰레기 아저씨'다운 신선하고 세심한 공지로 'PPL'까지 환영하게 만들었다. "이렇게 좋은 내용인데 PPL은 얼마든지 OK" "보다 여유있게 제작 환경이 갖춰지면 좀 더 좋은 콘텐츠를 편하게 만들 수 있지 않겠냐. 응원한다"는 메세지가가 이어지면서 앞으로 쓰저씨 팀이 어떤 PPL과 콘텐츠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쓰레기는 미래다'라고 믿는 배우 김석훈이 직접 출연하는 '나의 쓰레기 아저씨' 채널은 현재 1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50%
10대 0%
20대 0%
30대 17%
40대 33%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50%
10대 17%
20대 0%
30대 17%
40대 17%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임신 7개월차에 접어든 개그우먼 이은형이 '저형당 쇼크'로 위급한 상황에 놓였었다고 밝혀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8일 유튜브 채널 '기유TV'에서는 '죽다 살아난 임당검사'라는 제목의 영상이 새롭게 업로드됐다. 해당 영상에서 개그우먼 이은형은 "임신 25주차 임신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8년 무명 억대 빚 졌다" 미스트롯3 善 배아현, 정화조 아빠 '오열'

"8년 무명 억대 빚 졌다" 미스트롯3 善 배아현, 정화조 아빠 '오열'

사진=나남뉴스 '미스트롯3' 善 배아현이 자신을 뒷바라지 해 준 아버지에게 고마움을 표현하는 동시에 해묵은 갈등 사연을 언급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날 12일 TV조선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다음 주 예고편 영상에서 배아현이 새로운 '딸 대표'로 출연한 장면이

"남편 보러 다시 미국행" 안영미, SNL 복귀 3개월만 '근황 사진' 공개

"남편 보러 다시 미국행" 안영미, SNL 복귀 3개월만 '근황 사진' 공개

사진=나남뉴스 안영미가 방송 복귀 3개월 만에 남편을 만나러 다시 미국으로 떠났다. 이날 12일 개그우먼 안영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드디어 3개월 만에 깍쟁이 왕자님을 만나러 가는 날"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안영미는 비

"동생 잘됐으면" 박서진, 중졸 女동생 미래 걱정 '따뜻한 오빠' 감동

"동생 잘됐으면" 박서진, 중졸 女동생 미래 걱정 '따뜻한 오빠' 감동

사진=나남뉴스 가수 박서진이 검정고시 불합격 성적을 받아든 여동생에 결국 폭발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2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345회에서는 박서진의 여동생 박효정이 검정고시 가채점을 매기는 장면이 공개됐다. 이날 7시간 만에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