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한민족일반
  • 작게
  • 원본
  • 크게

뮤지컬 배우로 활약하고 있는 최경호의 딸 최수려씨, 그가 본 아버지

[흑룡강신문] | 발행시간: 2015.09.28일 09:31
인물이름 : 최수려



열창하고있는 최수려양

  (흑룡강신문=하얼빈) “동방의 정-최경호음악회”가 9월 24일 저녁 7시 30분 북경 21세기극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이번 공연에는 최경호 가수의 딸이자 중국가극무극학원 연극배우인 최수려양도 함께 무대를 빛냈다. 최수려양은 아버지 최경호와 함께 <새타령>, <딸바보>를 선보였고 독창 <만약 당신이 없다면>을 열창했다. 공연을 앞두고 기자는 최수려양이 보는 아버지 최경호와 가수로서의 최경호의 모습은 어떤지를 알아봤다.

  아버지와는 처음으로 함께 무대에 서게 되였는가?

  이번이 두번째다. 아버지께서 조선에 가 공연할 때 처음으로 아버지와 함께 출연했다. 그때는 15살 어린 나이라 아버지와 딸의 관계로 무대에 올랐지만 이번에는 가수와 배우의 신분으로 아버지와 함께 공연을 하게 되여 감회가 다르다. 또한 선배와 공연을 하는 느낌이여서 지난번보다 심적 부담이 더 크다.

  수려양도 가수로 데뷔를 하였기 때문이죠?

  아버지를 따라 무대에 오른것이 내가 배우로서 활약하게 된 시작이라 볼수 있다. 현재 연극배우로 활약을 하고있지만 이번 에 아버지의 음악회에 나서게 되니 더욱 어깨가 무거워진다.

  뮤지컬”딸바보”를 통해 부녀간의 끈끈한 정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리라 생각한다. 평소에도 아버지와 응석을 부리는가?

  나에게 있어서 아버지란 엄격하고 무서운 분이다. 이번에 리허설을 하기전에 감독님으로부터 아버지가 평소에 틈만나면 핸드폰으로 내 사진을 보고있는것을 보고 “딸바보”를 창작하게 되였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였다. 평소에는 아 버지를 보면 무서움부터 앞서 감히 응석을 부리지 못한다. 첫리허설을 할때 아버지를 무서워하는 나를 보고 감독님도 놀라워했다. 무대에서 모습과 생활속에서의 아버지의 모습은 많이 다르다. 무대에서 처음으로 아버지의 진정어린 자상한 마음을 읽게 되였다.

  무대에서 수려양도 무대에서 아버지에 대한 사랑을 다 표현한것 같다. 최경호 가수 등단 30주년 기념공연인만큼 이번 무대를 통해 아버지의 다른 모습이나 어버지에 대해 더욱 많은것을 료해하게 된 계기는 아니였는지?

  어릴 때에는 가수가 이렇게 힘든 직업인지를 몰랐다. 나는 아버지가 쉽게 돈을 버는줄 알았다. 내가 연극 배우로 데뷔한 뒤에야 가수의 고달픔과 그 고초를 체감하게 되였다. 내가 첫공연 리허설을 하면서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렸다. 무대에 오른 후 아버지의 속마음을 더욱 깊이 리해할수 있게 되였다. 내가 다른 직종에 종사하였다면 아마 지금도 아버지의 내심을 읽을수가 없을 것이다.

  수려양도 연극배우로 활약하고 있다. 저도 모르게 이런 부분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다는것을 느낄때가 있는가?

  내가 노래를 부를 때의 자세도 아버지를 닮았다고 한다. 아버지가 무대에 서면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노래를 부른다고 어머니가 말한적이 있다. 나도 그렇다. 그리고 아버지는 늘 눈을 감고 노래를 부른다. 어릴 때 나는 저렇게 하지 말아야지 했는데 어느 때부터인지는 몰라도 나도 눈을 감고 노래를 부르고 있다. 아버지는 직업의식이 투철하다. 음절 하나하나까지 그저 넘어가지 않는다. 나도 아버지에게서 그 프로다운 정신에 길들게 되였다.



  "딸바보"의 한장면

  중국음악학원부속중학교에 응시를 하게 된것도 수려양의 선택인가?

  나의 선택이다. 아버지는 별로 동의하지 않는 태도였다. 발레를 하고 싶었으나 부모님들의 반대가 컸다. 그래서 음악을 선택했다. 음악인들이 더욱 그런것 같다. 힘든것을 알기에 자녀가 이 길을 선택할 때 더욱 신중성을 기하고 있는 것 같다.

  어릴 때부터 부모님이 음악을 하다보니 그 영향을 많이 받았다. 자연스럽게 이 길을 택하게 되였다.

  수려양이 이번 무대에서 영어노래 "만약 당신을 사랑한다면"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처음 이 노래를 듣는 순간부터 이 노래를 좋아하게 되여 공연때 독창기회가 있으면 항상 이 노래를 즐겨불렀다.

  이번 무대는 민족특색이 짙다. 수려양에게 어떤 느낌을 주고 있는지?

  어릴 때 장고춤, 물동이춤을 배웠다. <딸바보>에서 아버지와 함께 조선족춤을 추게 된다. 연습할 때 연변대학 무용학부의 학생들과 함께 춤을 추었는데 몸이 굳어버린 느낌이였다. 하지만 이번 무대에 선 무용학부 학생중 2명만이 조선족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조선족인 내가 조선족 춤을 더 잘 춰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최선을 다해 연습을 했다. 그리고 앞으로 조선족 무용을 더 잘 배울 생각이다. 나는 조선족이다. 그래서 더욱 잘 배워야한다고 생각한다.

  이번 무대를 통해 가요계에서의 아버지의 인지도를 실감했으리라 생각한다.

  어릴 때에는 몰랐다. 아버지가 자선사업을 위해 공연을 많이 하고있다는 것만 알고있었다. 더우기 나는 연극을 하다보니 아버지의 인지도를 잘 몰랐다. 이번 공연과정에 아버지팬들의 발수갈채소리를 듣고 감격에 눈물을 흘렸다. 아버지를 사랑하는 관중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아버지의 성공은 아버지를 사랑하는 팬들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것이다.

  수려양은 현재 어떤 작품들을 하고있는가?

  뮤지컬공연을 위주로 하고있다. 《寻找初恋》、한한(韩寒)의 뮤지컬《1988想跟这个世界谈谈》、小柯剧场《(사랑의 3부곡)爱情三部曲》、 이종희(李宗熙)《(거짓말)谎言》 등 작품공연에 참가하고 있다.

  공연일정이 바쁜걸로 알고 있는데 이번 공연을 위해 시간을 낸것인지?

  연극계에서 나는 햇내기배우에 지나지 않는다. 많은 것을 배워야 할 시기이다. 그러나 아버지가 꼭 이 시간을 비우라고 하여 청가를 맡았다. 연극배우는 무대밖에서도 배역을 소화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최경호가수하면 먼저 노래<어머니 생각>을 떠올리게 된다. 최경호가수가 생활속에서 지극한 효자라고 들었다.

  이번 공연에 뮤지컬 <재회>가 있다. 아버지가 세상을 뜬 어머니를 만나 대창을 하면서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토로하는 내용이다. 나는 눈물을 많이 흘렸다. 이번 공연은 우리 가족에게도 중요한 공연이다. 이번 무대는 할머니에게 드리는 무대이자 아버지를 좋아하는 많은 할아버지, 할머님들께 드리는 효도의 선물이다. 할머님께서 세상을 뜨신후 아버지가 오래동안 슬픔에서 헤여나오지 못했다. 이번 공연은 아버지가 그처럼 시달리던 슬픔속에서 해탈될수 있는 계기로 될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최경호가수

  시간이 약이라는 말도 있다. 최경호 가수가 이렇게 긴 시간을 두고 슬픔속에서 헤어나지 못하게 된 원인은 무엇인가?

  아버지가 8살 나던해에 할아버지께서 타계하시고 할머님께서 홀로 6남매를 키우셨다. 고생을 많이 하셨다. 아버지가 공연임무가 있어 할머니의 마지막 모습을 보지 못하였다. 이것이 슬픔의 응어리가 되여 항상 마음속에서 자리잡고 있었다.

  이번 공연에 어떤 바램이 있었는가?

  이번 무대를 통해 할머님의 그 모습을 다시 되새겨보면서 아버지께서는 많은 눈물을 흘렸을 것이다. 아버지께서 이번 공연을 통해 하루 빨리 비통의 응어리를 풀고 가수로서의 새로운 전성기를 맞기 바란다.

  취재 후기: 최경호가수의 노래는 항상 정이 넘친다. 이번 음악회 또한 정을 맥락으로 부모님에 대한 효도, 자식에 대한 사랑, 스승에 대한 사랑, 팬들에 대한 사랑을 담았다. 최수려양과의 긴 대화 또한 이를 입증해 주었다. 사랑은 대물림된다. 최경호가수는 어머니로부터 받은 사랑을 자녀에게, 팬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데 힘써왔다. 그는 빈곤학생과 독거로인들에게 300여만의 의연금을 지원하였고 료녕성한마음애심기금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여 활약중이다. 최경호 가수는 가정에서는 효자요, 사회에서는 아낌없이 기여하여는 자선가이다. 이 또한 “정”과 “효도”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가 싶다. /중국국제방송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65%
10대 9%
20대 9%
30대 30%
40대 13%
50대 4%
60대 0%
70대 0%
여성 35%
10대 4%
20대 4%
30대 22%
40대 4%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영원한 '오빠', 그리고 '가황' 나훈아가 가수 생활 은퇴를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인천 연수구 송도컴벤션시아에서 나훈아는 데뷔 58년 생활을 마무리하는 단독 공연을 펼쳤다. 그는 이날 "이제 진짜 마이크를 내려놓는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오후 3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빙설의 꿈, 하나로 잇는 아시아'... 2024년 할빈시조선족중소학생 랑독대회 개최

도리조선족학교 초중부 김가영, 소학부 하의연 학생 특등상 아성조중 두사기, 오상시조선족실험소학교 강봉혁 학생 1등상 2025년 제9차동계아시안게임과 할빈빙설문화의 풍채 및 2024년 세계독서의 날을 맞아 최근 할빈시조선민족예술관, 할빈시교육연구원민족교연부,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중국 의학계, 인재 육성∙AI 접목한 교육 강화에 박차

"현대의학은 단일 질병에서 동반 질환으로, 질병에 대한 관심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즉각적 효과에서 장기적 효과로, 개체에서 단체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의료 업무는 '질병 치료 중심'에서 '환자 중심'으로, 더 나아가 '사람과 인류 중심'으로 전환돼야 합니다.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중국 로동절 련휴 겨냥, 소비 진작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지난 21일 하북성 석가장시 정정(正定)현의 한 야시장에 사람들이 북적이는 모습을 드론 사진에 담았다. (사진/신화통신) 중국 정부가 로동절(5월 1일) 련휴를 앞두고 소비 진작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하아동(何亞東)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25일 상무부 정례브리핑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