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사회 > 교육/학술
  • 작게
  • 원본
  • 크게

진흥총회 통화시서《1호 5스타》우수학생 표창

[길림신문] | 발행시간: 2015.06.03일 14:17

방문단일행 전체 수상학생들과 기념사진을 남겼다.

6월 1일 오전, 통화시조선족학교 교정에서는 중국소년선봉대 대가의 주악소리가 울려퍼졌다.이와 때를 같이 하여 길림성조선족경제과학기술진흥총회(이하<진흥총회>로 략칭)에서는 통화시조선족학교를 방문했다.

진흥총회의 주최하에《6.1절맞아 아름다운 중국꿈을 노래하자》를 주제로 한 《1호 5스타》우수학생표창대회가 이곳에서 펼쳐졌다.

진흥총회 회장이며 길림공상학원당위 서기인 신봉철, 진흥총회 상무부회장인 오장권,곽운룡, 진흥총회 부회장인 리장수,김기란, 한화영, 최학봉, 유창진 그리고 진흥총회 교육사업위원회, 녀성사업위원회, 기업사업위원회, 비서처 등 부문의 상무리사들로 무어진 방문단이 통화청산그룹 리사장 리청산, 통화시조선족기업가협회 비서장 김봉환, 통화시조선족군중예술관 관장 로훈, 통화시교육학원 민족교육부 주임 김자 등 책임일군들과 함께 표창대회에 참석했다.



통화시조선족학교 문국철교장이 환영사를 올리고있다.

통화시조선족학교 문국철교장이 우선 진흥총회의 방문에 환영을 표하면서 격정을 터놓았다.

《진흥총회는 길림성 최대의 조선족사회단체로서 책임과 사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것을 인생신조로 여기고 근년래 조선족사회를 위해 많은 실제적인 일들을 해놓았다. 오늘 조선족사회는 이러한 단체와 좋은 분들이 있기에 더욱 아름다워지고 있다. 우리 학생들은 우리를 사랑해주고 관심해준 여러분들의 고마운 은혜를 마음속깊이 아로새기고 그냥 나날이 향상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



신봉철회장이 학교에 희망메시지를 전하고있다.



《미덕스타》수상학생이 수상소감을 말하고있다.

진흥총회 회장이며 길림공상학원당위 서기인 신봉철은 통화시소년아동들과 통화지역 6개 조선족학교 교직원들에게 명절의 인사를 올리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통화는 영광스러운 혁명력사가 있는 아름다운 산간도시이다. 항일영웅 양정우렬사릉원이 통화시에 건설되여 있고 양정우장군의 불멸의 영웅사적은 사람들을 크게 고무하고있다. 또한 통화는 우량한 민족단결전통을 갖춘 사랑스러운 고장이다. 통화는 또한 나의 제2고향이자 꿈속의 령혼이 깃든 잊을수 없는 정든 고장이다. 인구의 대이동으로 인해 근년래 산간지역의 조선족학교들에서는 학생래원이 엄중히 감소되고 민족교육이 전례없던 곤난에 직면하고있다. 앞으로 산재지역의 민족교육이 어떤 방향으로 나갈것인가 하는것은 현실사회에서 회피할수 없는 하나의 중대한 과제로 되고있다. 지난해 진흥총회는 매체와 합작하여 이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또 정부에 조사보고를 올리고 건설적인 건의를 제기하기도 했다. 아직까지는 그 건의가 채납되지 못했지만 명년 년초에는 정부에서 답복을 줄것이다. 민족교육을 잘 하려면 당과 정부의 관심은 물론, 교육행정부문의 관심과 사회의 관심이 수요될뿐만아니라 우리 민족의 지혜와 노력도 아주 필요하다고 본다. 》



신봉철회장이《훌륭한 소년》수상학생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남겼다.



《미덕스타》수상학생들과 함께



《근면스타》수상학생들과 함께



《례의스타》수상학생들과 함께



《효심스타》수상학생들과 함께



《장끼스타》수상학생들과 함께

대회에서 통화시조선족소학교 우경하 등 6명학생이《훌륭한 소년》상을, 통화현조선족학교 최지혜 등 6명이《미덕스타》상을, 집안시조선족학교 리혜지 등 6명이《근면스타》상을, 류하현조선족실험소학교 박옥연 등 6명학생이《효심스타》상을, 휘남현조선족소학교 박금희 등 6명이《례의스타》상을, 매하구시조선족실험소학교 김명호 등 6명이《장끼스타》상을 수여받았다.

이밖에 진흥총회는 통화시내 6개 조선족학교들에 축구뽈을 증정하고 매하구시 영승촌로인협회와 고성촌로인협회에 문구설비와 사물놀이시설을 증정했다.



학생들이《장고춤》으로 방문단을 환영하고있다.

편집/기자: [ 최창남 ] 원고래원: [ 길림신문 ]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100%
10대 0%
20대 0%
30대 10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0%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