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연예 > 스타
  • 작게
  • 원본
  • 크게

'사임당', 이영애와 3년 그리고 200억..'태후'넘을까 [종합]

[기타] | 발행시간: 2017.01.17일 15:03

[OSEN=박판석 기자] '사임당'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과 박은령 작가가 직접 나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사전제작된 드라마이니 만큼 자연스럽게 '태양의 후예'와 비교 될 수밖에 없는 상황. 과연 '사임당'이 '태양의 후예'를 넘어서는 명품 드라마가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17일 오후 서울시 양천구 SBS에서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일기'(이하 사임당)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기자간담회에는 연출을 맡은 윤상호 감독과 박은령 작가가 참석했다.

'사임당'은 현대와 과거를 넘나드는 설정으로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도깨비'와 비슷한 면이 있다. 이에 대해 박 작가는 "최근 타임슬립물이 인기를 끌고있다"며 "이 작품은 2014년 7월 저작권을 등록했다. 방영이 늦어져서 그런 부분에 있어서 서운하다"고 표현했다.

'사임당'의 방영이 늦어진 이유 중 하나는 중국 한한령의 영향이 있었다. 이에 대해 윤상호 감독은 "중국을 너무 의식해서 한국 시청자를 배려하지 않는다는 오해가 있다"며 "사임당을 드라마화 시키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의 자긍심가 자부심을 위한 것이다. 현재까지 중국에서 심의결과가 나오지 않았다. 중국에서 심의가 되고 함께 방송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근 사전제작 드라마들의 성적이 좋지 않았기때문에 이에 따른 우려도 있었다. 윤 감독은 "제가 사전제작 드라마 경험이 정말 많다"며 "사전제작이 쉽지 않다. 배우들도 자신들의 연기를 보지 못하기 때문에 고통스러워한다. 하지만 사전제작의 원래 의미는 좋은 계획을 미리 잘 세워서 주도면밀하게 진행하는데 있다. 그런 의미에서 좋은 결실을 이뤘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사임당'을 이끄는 이영애와 송승헌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다. 사임당에 이영애보다 더 잘 어울리는 인물이 없다는 것은 작가와 감독의 공통된 의견이었다. 윤 감독은 "이영애씨는 정말 소탈하고 편안한 성격이다"라며 "사전제작으로 30부작을 진행하면서 힘든 점이 정말 많았지만 성실하고 열정이 큰 힘이 됐다. 이영애씨의 사임당은 인간적이고 소시민으로 리더로서 모습을 정말 잘 그려냈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송승헌에 대해서는 고마움을 잊지 않았다. 윤 감독은 "아무래도 '사임당'이 제목이다 보니 남자배우들이 부담스러워했다"며 "송승헌 씨도 고민을 많이 했다. 하지만 수염을 붙이고 촬영하는 모습을 보니 중후한 매력이 보여서 감탄했다"고 말했다. 박 작가는 "이겸은 제가 역사 속에서 가장 사랑하는 인물인 안평대군을 모델로 한 인물이다"라며 "40대가 넘어가니 정말 멋있었다"고 덧붙였다.

'사임당'은 무려 200억원이 넘는 예산이 투입된 거대한 프로젝트다. 그러나 작품 보다는 촬영에 있어서 배우와 스태프들의 복지를 위해서 사용됐다는 점을 밝혔다. 윤 감독은 "200억원을 풍족하게 쓴 것 같지는 않다"며 "사전제작으로 좋은 제작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임당'을 통해서 스태프들에게 훌륭한 복지를 제공하면서 촬영 됐다는 것을 자신감 넘치게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가 생각하는 '사임당'의 이미지는 고루하고 지루한 이미지다. 윤 감독은 우리가 생각하는 이미지의 사임당이 아니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이 드라마는 절대 가르치지 않는다"며 "사임당을 옆집에 살고 있는 사람 같은 인물로 그렸다. 그런 면모를 이영애씨가 폼내지 않고 소박하고 솔직한 감정으로 잘 그려냈다"고 설명했다.

'사임당'은 예술혼을 불태우는 예술가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그림과 글씨가 중요하게 등장한다. 윤성호 감독은 "작가님에게 그림 좀 그리자고 부탁을 드렸다. 정말 많은 그림이 나온다. 전쟁 장면은 없지만 붓놀림이 여러분의 눈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그림 못지 않게 한복의 아름다움도 느낄 수 있다고 했다. /pps2014@osen.co.kr

출처: OSEN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9%
10대 0%
20대 0%
30대 0%
40대 9%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91%
10대 0%
20대 9%
30대 45%
40대 36%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하이브-민희진 내분'에 외신도 관심…"K팝 산업 권력투쟁 강타"[연합뉴스]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극한 대립을 이어가는 가운데 외신들도 이번 사태를 상세히 보도했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K팝으로 세계 무대를 휩쓴 방탄소년단(BTS)과 최근 인기몰이 중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출산했는데 미모 여전” 이민정 화보 사진 공개

배우 이민정(42) 이병헌(54)의 아내이자 배우인 이민정(42)이 최근 이탈리아에서 화보를 촬영한 가운데 화보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지난 4월 25일(목)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화보 사진을 업로드했다. 그녀가 화보를 촬영한 곳은 이탈리아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15세 연상과 결혼” 앨리스 소희 결혼 발표, 신랑 누구?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 6인조 걸그룹 앨리스 출신의 소희(26)가 현재 교제 중인 남성과 결혼하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다. 소희는 지난 4월 26일(금) 자신의 인스타그램 채널에 직접 손편지를 업로드하며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소희는 인스타그램에 “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

'범죄도시 4' 개봉 4일째 200만 관객…올 개봉작 최단 기간[연합뉴스] 마동석 주연의 액션 영화 '범죄도시 4'가 개봉 4일째인 27일 누적 관객 수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올해 개봉한 전체 영화 가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