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자 앱 | | 모바일버전
뉴스 > 한민족 > 재중한인
  • 작게
  • 원본
  • 크게

재중 한국유학생 한국내 장학금 받으려면?

[조글로미디어] | 발행시간: 2013.08.12일 14:27

중국 대학에 재학하고 있는 많은 한국 유학생들이 중국 정부나 시 정부로부터 장학금 수혜 혜택을 받고 있지만, 한국 국내 장학금에 대해서는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사실 한국 국내 장학금은 유학생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에 그 수혜 혜택을 받는 대학(원)생들은 소수에 불과하다. 유학생들이 잘 모르지만, 그 혜택은 엄청난 한국 국내 장학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학재단 해외유학장학금 검색란’ 참고www.kosaf.go.kr/)

<학사과정 >

1. 미래에셋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Mirae Asset Global Scholarship Program)

본인이 경제학, 경영학, 금융(Finance) 관련 학과에 입학할 예정이라면 글로벌 금융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미래에셋 글로벌 투자전문가 장학생』에 지원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국 투자 관련 선두두자인 미래에셋의 장학재단에서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중국 대학에 진학할 예정인 학생을 우대하기 때문에 굉장한 이점이 있다. 원래는 국내 고등학교 졸업 후 해외 대학 진학 예정자만 지원 가능하지만, 부모의 해외주재근무 등 특별한 사유로 인해 부득이 해외에서 고등학교 및 대학교 과정을 이수하게 된 경우에 한해 장학금 지원 자격 획득이 가능하다. 홍콩을 포함한 중국 대학에 진학할 경우 연 $15,000이 지급되고, 평점 4.0 기준 3.3 미달 시에는 지급이 중지된다. 장학생으로 선발되게 되면 미래에셋 인턴쉽 참가와 더불어 장학생 커뮤니티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지원시기: 3월 말~4월 초 선발요강발표, 7월 초 합격자발표

▶지원방법: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foundation.miraeasset.com

▶문의: +82-2-3271-5744

2. 관정 이종환 교육재단 국외 장학생

삼영화학그룹 이종환 회장이 설립한 재단의 장학생 선발 프로그램이다. 최근 한국 국내에는 해외 학부 유학생을 위한 장학금 프로그램이 많이 사라졌는데, 그 중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장학금이다. 원래는 한국 국내 고등학교 출신들만이 신청할 수 있으나 만약 부모가 외교관이나 주재원 등 국외근무로 인해 부득이 외국에서 고등학교 정규과정을 수학하게 된 경우에는 지원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를 통해 이루어지고 2차에 걸친 서류전형과 더불어 면접전형까지의 까다로운 심사과정이 기다리고 있지만, 학부과정 4년, 석사과정 2년의 장기간 동안 기준 13,000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혜택 대상은 HSK 6급 혹은 회화 고급 소지자에 해당하거나 장학재단이 지정한 우수대학(吉林大, 南京大, 武漢大, 復旦大, 北京大, 四川大, 山東大, 上海交通大, 西安交通大, 哈爾濱工業大, 淸華大, 浙江大, 華中科技大, 中山大, 中國社會科學院硏究生院, 中國科學院硏究生院, 人民大, 南開大)에 진학 예정인 학생이다. 자연, 이공계열 선발이 전체의 80%인 것도 참고하기 바란다.

▶지원시기: 3월 말~4월 중순

▶지원방법: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www.ikef.or.kr/

▶문의: +82-2-753-6292

<석사과정>

1. 삼성장학회 장학금

삼성장학회에서는 석사 이상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선발 분야는 공학, 이학, 인문사회 등 광범위한 분야이기 때문에 해외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이다. 접수는 온라인 접수만을 받고 있는데, 지원서, 자기소개서 및 에세이까지 요구되는 까다로운 서류전형을 통과해야만 비로소 그 이후 전형에 응시할 수 있다. 8월 현재 접수를 받고 있으며 (접수기간 : 8.1~8.31)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마감처리가 되니 반드시 참고하기를 바란다.

▶지원시기: 7월말 선발일정 안내, 8월 중 지원서 접수 마감

▶지원방법: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www.ssscholarship.com/

▶문의: +82-2-2014-6790


2. 포스코 청암재단 아시아지역전문가양성

한국인 학생의 아시아 대학 석, 박사 과정을 지원한다는 취지인 이 장학금은 석사 이상의 학생들에게 혜택을 준다. 지원 금액은 연 15,000$내의 학비와 더불어 월 1,000$한도의 생활비까지 지원된다. 유학예정국가의 전공 적합성과 더불어 출신 대학의 학과 성적, 다양한 외국어, 학업계획, 그리고 현지 언어 구사능력까지 검증하기 때문에 매우 까다롭지만 혜택이 그에 걸맞기 때문에 도전할 만 하다.

▶지원시기: 11월 선발공고, 익년 3월 중 선발

▶지원방법: 온라인 지원

▶홈페이지: www.postf.org/

▶문의: +82-2-562-0398


▷ 김지원 인턴기자

상하이방

뉴스조회 이용자 (연령)비율 표시 값 회원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 주시면 통계에 도움이 됩니다.

남성 71%
10대 0%
20대 29%
30대 29%
40대 14%
50대 0%
60대 0%
70대 0%
여성 29%
10대 0%
20대 29%
30대 0%
40대 0%
50대 0%
60대 0%
70대 0%

네티즌 의견

첫 의견을 남겨주세요. 0 / 300 자

- 관련 태그 기사

관심 많은 뉴스

관심 필요 뉴스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 인기리에 종영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린 작곡가겸 작사가 유재환(34)이 결혼을 발표하면서 예비신부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앞서 유재환은 자신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
1/3
모이자114

추천 많은 뉴스

댓글 많은 뉴스

1/3
전국 어린이 예방접종일 흑룡강성 주제 홍보 활동 개최

전국 어린이 예방접종일 흑룡강성 주제 홍보 활동 개최

4월 25일은 제38회 '전국 어린이 예방접종일'이다. 흑룡강성은 '공동행동으로 백신을 접종해 전 생명주기를 호위하자'를 주제로 어린이 예방접종일 홍보 활동을 개최했다. 행사는 흑룡강성 질병통제예방국이 주최하고 흑룡강성 질병통제예방센터가 주관하였다. 행사장에

할빈: 5.1 련휴 휴가 상품 예약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

할빈: 5.1 련휴 휴가 상품 예약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

최근 씨트립은 '2024년 5.1 관광 트렌드 통찰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예약 현황에 따르면 올해 5.1 련휴 관광 인기는 지난해 최고치를 기반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5.1 련휴 동안 할빈의 휴가 상품 예약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으며 점점 더 많은 관광객이 '렌터카로 얼음

중국 최북단 계강 평년보다 6일 빨리 개강!

중국 최북단 계강 평년보다 6일 빨리 개강!

기온이 점차 상승함에 따라 4월 24일 흑룡강의 막하구간이 공식적으로 개강하여 류빙기에 들어감으로써 중국 최북단 계강은 겨울 정적을 끝냈다. 크고 작은 얼음덩어리가 흐름을 따라 내려가면서 두꺼운 얼음덩어리가 구르기도 하고 부딪치기도 하며 청아한 충돌음을 내

모이자 소개|모이자 모바일|운영원칙|개인정보 보호정책|모이자 연혁|광고안내|제휴안내|제휴사 소개
기사송고: news@moyiza.kr
Copyright © Moyiza.kr 2000~2024 All Rights Reserved.
모이자 모바일
광고 차단 기능 끄기
광고 차단 기능을 사용하면 모이자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모이자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광고 차단 기능을 꺼 두세요.
광고 차단 해지방법을 참조하시거나 서비스 센터에 글을 남겨주세요.